'김연경 돌출행동' 경고 안준 심판진, 결국 제재금 징계
출처:머니S|2020-11-13
인쇄


경기 도중 돌출 행동을 한 김연경(흥국생명)에게 제재를 가하지 않은 심판진이 한국배구연맹(KOVO)으로부터 징계를 받았다.

KOVO는 지난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도드람 V리그 여자부 2라운드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 5세트 당시 김연경의 행동에 주의를 주지 않은 심판진에게 제재금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경기에서 김연경은 5세트 14-14 듀스 상황에 자신의 공격이 GS칼텍스 권민지의 블로킹에 막히자 네트를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는 돌발 행동을 했다.

당시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경고를 줘야 한다고 심판진에게 항의했으나 심판진은 별다른 경고나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경기를 그대로 진행시켰다. 경기는 흥국생명의 승리로 끝났다.

차 감독은 이날 경기가 끝난 뒤 "복잡한 심경이다. 분명한 건 어떤 식으로든 경고가 나갔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과 김연경은 "팬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분위기가 너무 좋다 보니 열정이 과했다. 책임감과 승부욕에서 나온 것 같다"며 사과했다.

이에 연맹은 당시 주심이었던 강주희 심판이 선수를 제재하지 않고 경기를 진행한 점에 대해 잘못된 규칙 적용이라고 판단, 연맹 징계 및 제재금 부과기준(심판 및 전문위원) 제1조 6항에 의거해 제재금을 부과했다.

연맹은 또 흥국생명 구단에 철저한 재발 방지 교육을 요청했다. 이는 흥국생명 뿐만 아니라 다른 구단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연맹은 "선수들을 비롯한 V리그의 모든 구성원들이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하여 리그에 임할 수 있게 지속적인 교육과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길 비센테의 유리 사건]1. 길 비센테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잔류와 함께 UEFA 67컨퍼런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번 홈경기에...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르망 의 유리 사건]1. 르망은 지난 리그전에서 갱강과 비겨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윌리엄 하르후즈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뒤나모 드레스덴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해본 적이 없습니다.[뒤나모 드레스덴의 불리한 사건]1. 2. 분데스리가에서 승격한 뒤나모 드레스덴은 새 시즌 첫 두 라운드에...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