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을준 감독, 이종현과의 첫 만남에서 '니갱망' 외친 사연
출처:루키|2020-11-15
인쇄


오리온의 ‘보좌관‘으로 임명된 이종현이 강을준 감독과의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오리온 이종현은 14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경기에서 오리온으로 트레이드된 후 첫 공식 경기를 치렀다. 선발로 출전한 이종현은 25분 38초 동안 15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 후 이종현은 본지에서 진행하는 <유튜브 루키더바스켓TV 라이브 바스켓볼 쇼>에 출연해 트레이드와 관련된 여러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먼저 오리온 선수로 데뷔전을 치른 것에 관해 "긴장도 많이 됐고, 좋은 선수들과 뛸 생각에 설레는 마음도 컸다. 룸메이트 (이)승현이 형과 강을준 감독님께서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셔서 좋은 경기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 전에 몸풀기로 덩크를 찍을 정도로 몸 상태가 좋다. 이종현은 "아픈 데는 없다. 경기 감각이나 체력이 문제인데, 뛰다 보면 자연스레 좋아질 것이다. 경기가 없을 때는 근력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다.

경기 외적으로는 강을준 감독의 배려와 절친한 이승현, 이대성, 박재현, 허일영 등의 도움으로 빠르게 오리온에 적응하고 있다. 팀에 합류하자마자 환영식도 가졌다.

이종현은 "감독님과 선임 형들, 이번에 새로 온 선수들끼리 식사 자리가 있었다. 그 자리에서 감독님이 ‘내 유행어 중에 어떤 게 제일 듣고 싶냐?‘라고 하시더라. ‘니갱망(네가 경기를 망치고 있어)‘이라고 하고 싶었는데, 차마 못 하겠더라. 승현이 형이 눈치채고서는 ‘갱? 갱?‘이라고 해서 고개를 끄덕였더니, ‘감독님 니갱망이랍니다‘라고 대신 전해줬다. 감독님이 그 자리에서 ‘니갱망‘을 해주시면서 사연도 설명해 주셔서 정말 재밌었다"라고 웃어 보였다.



강 감독은 경기 내외적으로 호흡이 잘 맞는 이종현과 이승현의 사이를 두고 "전생에 부부였던 것 같다"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종현은 "감독님이 재밌게 말씀해 주셔서 긴장이 풀리는 것 같다"라며 둘 중 누가 남편이었을 것 같냐는 질문에는 "지금은 제가 형의 보좌관이고, 승현이 형이 든든하니까 남편이었을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종현은 지난 3년간 아킬레스건, 무릎 등을 다치며 재활로 긴 시간을 보내야 했다. 그간 코트가 그리웠을 터. 이종현은 "농구에 대한 갈증이 많다. 경기를 뛰면서 쌓인 한을 풀고 싶다. 오랜만에 재밌는 경기해서 좋았고, 모처럼 느껴보는 감정이었다. 저한테 관심 가져주셔서 좋고, 앞으로 부상 없이 재밌는 농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눈치 보지 말고 자신 있게 하라는 강을준 감독, 경기력이 좋지 않으면 멱살이라도 잡고 끌어가겠다는 이승현, 네가 와서 이제 아프지 않을 것 같다고 말해주는 박재현까지. 오리온의 ‘보좌관‘으로 비상을 준비 중인 이종현에게 이들의 응원과 지지는 천군만마와도 같다.

  • 축구
  • 야구
  • 기타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지난 시즌 파리생제르맹(PSG)의 4관왕을 뒷문에서 든든히 이끌었던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26)가 팀과 연봉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PSG가 그와 결별을 염두에 두고 대체자...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가 공격수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을 대체자로 원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신 팀의 주전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매각되는 시나리오가 우선시돼야 한다.이적...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서울 이랜드 FC가 원정에서 강호 수원 삼성을 2-0으로 잡아내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서울 이랜드는 27일 저녁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