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없다·현재에 올인' 밀워키, 우승 위해 달린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0-11-18
인쇄


생각보다 더 과감하다. 밀워키 벅스가 이번 시즌 우승을 위해 미래와 현재를 바꾸고 있다.

지난 정규 시즌 NBA 1위 팀은 밀워키였다. 2년 연속 정규 시즌 MVP에 선정된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앞세워 56승 17패 승률 76.7%를 기록했다.

하지만 파이널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마이애미 히트에 1승 4패로 무너졌다. 지난해에 이어 2시즌 연속 리그 1번 시드를 차지하고도 파이널에 오르지 못했다.

상황이 이러자 내년 여름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는 야니스 아데토쿤보는 고민이 많아졌다. 아데토쿤보는 지난 15일(이하 한국 시간) 언론을 통해 "돈보다 승리가 중요하다. 난 계속 경기에 이기길 바란다. (미래에 대해)아직 무슨 계획을 세울지 모르겠다. 그건 밀워키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에 달렸다. 그들이 옳은 결정을 하다면, 나는 몇 년 더 이곳에 있을 것이다"라며 밀워키를 압박했다.

밀워키는 곧바로 응답했다. 17일 두 건의 대형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이 트레이드로 올스타 가드 즈루 할러데이와 수준급 슈터 보그단 보그다노비치를 영입했다. 이로써 밀워키는 이번 시즌 할러데이-보그다노비치-크리스 미들턴-아데토쿤보-브룩 로페즈로 이루어진 막강한 라인업을 자랑하게 됐다.

물론 이들을 데려오는데 적지 않은 출혈이 있었다. 뉴올리언스 펠리컨스로부터 할러데이 1명을 영입하는데 에릭 블랫소, 조지 힐, 미래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 3장, 미래 신인 드래프트 스왑 권리 2장을 줬다.

새크라맨토 킹스로부터 보그다노비치와 저스틴 제임스를 받는 조건으로는 단테 디빈센조, 얼산 일야소바, DJ 월슨을 보냈다.


3명의 선수를 받는데 다수의 핵심 벤치 자원들과 미래 드래프트 지명권을 넘겨줬다. 미래와 현재를 바꾼 트레이드다. 아데토쿤보가 있을 때 달려야하는 밀워키로선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전력 보강을 향한 밀워키의 적극적인 행보에 아데토쿤보도 화답하고 있다. 미국 현지에선 아데토쿤보가 조만간 밀워키와 연장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아데토쿤보만 있다면 밀워키는 향후 최소 2~3년간은 우승권 전력을 유지하게 된다.

물론 위험요소도 크다. 지금의 라인업으로도 우승에 실패한다면 현재와 미래를 다 놓칠 수 있다. 할러데이는 이번 시즌이 끝나면 선수 옵션을 활용해 FA(자유계약선수)로 나갈 수 있다. 최근 카와이 레너드, 폴 조지 트레이드에서 알 수 있듯이 아데토쿤보와 연장 계약을 맺더라도 우승하지 못하거나 관계가 틀어지면 언제든 팀을 떠날 수 있다. 여러 모로 밀워키에겐 구단 운명이 걸린 2020-21시즌이 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지난 시즌 파리생제르맹(PSG)의 4관왕을 뒷문에서 든든히 이끌었던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26)가 팀과 연봉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PSG가 그와 결별을 염두에 두고 대체자...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가 공격수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을 대체자로 원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신 팀의 주전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매각되는 시나리오가 우선시돼야 한다.이적...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서울 이랜드 FC가 원정에서 강호 수원 삼성을 2-0으로 잡아내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서울 이랜드는 27일 저녁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