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2032년 하계올림픽 유치' 공식화
출처:뉴스1|2020-11-18
인쇄


호주 정부가 오는 2032년 하계올림픽 유치 의사를 공식화했다.

호주 일간 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일본을 방문 중인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17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호주 정부는 퀸즐랜드주의 올림픽 유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동안 IOC에 2032년 올림픽 유치 의사를 밝혔거나 관심을 나타낸 나라는 호주 외에도 남북한과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 카타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이 있다.

호주의 경우 당초 퀸즐랜드주 정부가 지난 5월 IOC에 올림픽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유로 보류했던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모리슨 총리는 이날 바흐 위원장과의 회담에서 퀸즐랜드주 주도 브리즈번이 최적의 올림픽 개최지라고 소개하며 "주정부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그렉 헌트 호주 보건장관은 일본이 코로나19 유행 상황 속에서 내년 7~8월 ‘안전한‘ 도쿄올림픽 개최를 추진하고 있는 점을 지지한다며 "호주 선수단도 도쿄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은 올해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에 따라 내년으로 1년 연기됐다.

IOC는 최근 일본에서 코로나19의 ‘제3차 유행‘이 현실화됐음에도 불구하고 백신 출시 여부 등과 관계없이 일단 계획대로 내년에 도쿄올림픽을 개최한다는 방침.

바흐 위원장을 비롯한 IOC 관계자들은 올림픽 관련 코로나19 방역대책과 현지 경기장 시설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나흘 간 일정으로 일본을 찾았다.

도쿄에 이어 2024년 올림픽은 프랑스 파리, 2028년 올림픽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존 코츠 호주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2032년 올림픽 개최지는 늦어도 2022년까진 결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길 비센테의 유리 사건]1. 길 비센테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잔류와 함께 UEFA 67컨퍼런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번 홈경기에...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르망 의 유리 사건]1. 르망은 지난 리그전에서 갱강과 비겨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윌리엄 하르후즈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뒤나모 드레스덴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해본 적이 없습니다.[뒤나모 드레스덴의 불리한 사건]1. 2. 분데스리가에서 승격한 뒤나모 드레스덴은 새 시즌 첫 두 라운드에...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