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만손은 굴러온 복덩어리”, “베토리는 쉬운 상대” - ‘스웨덴의 별’과 ‘이탈리안 드림’의 대타싸움 UFC미들급
출처: 마니아타임즈|2020-12-05
인쇄


잭 허만손은 지난 해 대타 출전으로 미들급의 상장주가 되었다. 마빈 베토리는 이번 주 대타로 옥타곤에 올라 허만손과 싸운다. 일주일만에 급히 잡혔지만 베토리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며 행복해하고 있다.




“허만손은 강하지 않다. 열심히 훈련해야 할 것이다. 일주일 정도 경기를 앞당겼어도 감량에 전혀 문제없다. 난 에너지가 넘치고 페이스도 좋다.”

랭킹 5위의 허만손은 미들급의 터줏 대감 격. 베토리가 그를 잡는다면 베토리는 순식간에 상위 랭커로 점프할 수 있다.

베토리의 그래서 다음 주에 예정되었던 호나우도 소자 전보다 허만손전을 반기며 ‘거센 타격과 수준 높은 그래플링’으로 승리를 거둔다는 전략을 짜 놓았다.

당초 허만손의 상대는 대런 틸이었다. 그가 부상으로 빠진 자리에 케빈 홀랜드가 들어섰으나 코로나 19 양성 확진으로 또 차질이 생겼다. 그 틈새에 마빈 베토리가 소환 되었고 케빈은 그사이 완쾌되면 다음 주 베토리 자리에서 소자와 싸운다.

허만손으로선 세 번 째 상대여서 가상훈련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걱정은 하지 않는다. 베토리는 아직 그와 싸울 정도의 실력이 아니라는 판단이다.

“베토리는 쉬운 상대다. 타격으로 압박하려고 들겠지만 나한텐 아무 소용없는 공격이 될 것이다.”

그래도 허만손은 랭킹 13위의 하위 랭커 베토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겨봤자 본전이고 지면 엄청난 손해’니 그럴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허만손도 그렇게 대타로 출전, 거물로 성장했다. 지난 해 4월 허만손은 호나우도 소자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단숨에 상위랭킹에 진입했다.

경기 전 그의 랭킹은 10위권. 소자의 상대가 아니었으나 소자를 원했던 요엘 로메로가 부상을 입는 바람에 그가 허만손을 받는 입장이 되었다. 소자는 허만손과 싸워주면 챔피언 도전권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그 싸움을 받아들였다가 낭패를 겪었다.

대타로 얻은 복을 대타한테 빼앗길까.

전력상으론 허만손이 다소 우세하다. 허만손은 지난 해 소자와 데이빗 브랜치 등을 꺽으며 4연승을 기록했던 스웨덴의 격투기 스타. 재러드 캐노니어에게 일격을 당했지만 지난 7월 캘빈 카스텔럼을 완파하고 다시 상승중이다.

타격과 그라운드 싸움에 모두 능하다. 21승중 17승이 피니시 승일 정도로 강한 공격력을 지녔다.

마빈 베토리는 3연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27세의 무서운 신예다. 2018년 현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비등한 경기를 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1 대 2로 판정패했지만 아데산야를 매섭게 압박했다.

허만손이 베토리의 말대로 상대를 얕보고 ‘열심히 훈련하지 않았다’면 충분히 당할 수 있다. 메인게임이 처음이라 5라운드 5분의 체력안배와 경기운영 능력이 승부의 관건이다.

허만손도 몸을 사리지 않는 타격가이고 베토리도 물러서지 않는 압박형이어서 좋은 강 대 강의 싸움이 될 것 같다.

베토리의 링네임은 특이하게도 ‘이탈리안 드림’이다. 허만손은 스웨덴이 자랑하는 격투기 계의 유일한 스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NAC 브레다의 유리한 사건]1.NAC 브레다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0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상대전적이 우위를 점한 NAC 브레다는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헐 시티 AFC의 유리한 사건]1.헐 시티 A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점으로 17위에 있습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트롬쇠의 유리 사건]1. 트롬쇠는 랭킹 4위에 있습니다. 팀은 연속 3리그전이 이기지 않아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옐친 카모이스는 지난 경기에서 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