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완호-성지현 12일 화촉…대를 이은 배드민턴 부부 최초 탄생
출처:스포츠조선|2020-12-14
인쇄


한국 배드민턴계에 이색 부부가 탄생했다.

2대에 걸쳐 선수 출신 부부가 된 주인공은 남녀 단식의 간판 손완호(32)와 성지현(29)이다.

손완호-성지현 커플은 12일 오후 서울의 한 웨딩홀에서 화촉을 밝히고 배드민턴 부부 대열에 합류했다.

소속 팀(인천국제공항)도 같은 둘은 2010년대 한국을 대표하는 남녀 단식의 간판 주자로 활약했던 스타 출신 부부다. 대표팀에서 오랜 기간 한솥밥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사랑을 키워나갔다.

배드민턴계는 부부가 많기로 유명하다. 성지현은 성한국 전 대표팀 감독과 김연자 한국체대 교수의 딸이다. 성한국-김연자 부부는 1980년대 국가대표로 한국 배드민턴의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성한국-김연자 부부 외에도 김중수(대한배드민턴협회 부회장)-정명희(화순군청 감독), 정소영(전주성심여고 코치)-김범식(성지여고 감독), 김동문(원광대 교수)-라경민(한국체대 교수), 노예욱(김천시청)-김하나(전북은행), 김사랑(밀양시청)-엄혜원(김천시청) 부부 등이 계보를 이어왔다.

이제 배드민턴계에서는 이처럼 함께 선수생활 하다가 부부로 함께 하는 경우가 그리 놀랄 일도 아니다. 하지만 대를 이어서 부부가 된 것은 손완호-성지현 커플이 처음이다.



배드민턴 부부계 대선배인 김중수 부회장은 둘의 결혼식에 참석한 뒤 "배드민턴은 종목 특성상 대표팀 소집 기간이 긴 데다, 1년 내내 대회 출전 일정도 쉴 틈 없어서 외부인을 편하게 만날 여건이 안된다"며 ‘사내연애‘ 활성화 비결을 전했다.

손완호-성지현 커플의 ‘부부의 세계‘는 시작부터 남다르다. 둘은 약식 신혼여행은 물론 신혼의 단꿈조차 꾸지 못한다. 굳이 코로나19를 이유로 들지 않더라도 현역인 까닭에 만나자마자 석별해야 할 운명이었다.

각자 중차대한 일을 앞두고 있다. 남편 손완호는 오는 18일부터 시작하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해야 한다. 지난해 부상으로 인해 장기간 쉬는 바람에 대표팀에서 밀려난 손완호는 마지막이 될지 모를 태극마크에 도전한다.

세계랭킹 상위를 유지해 대표팀에 자동 선발된 성지현은 16일 대표팀 소집에 따라 진천선수촌에 들어간다. 김충회 신임 감독 체제의 첫 출발인 데다, 내년 도쿄올림픽 출전이 생애 마지막 기회여서 ‘신혼의 단꿈‘을 미룰 수밖에 없다.

당장 유니폼으로 갈아입어야 하는 딸과 사위에게 성한국 전 감독은 "서로 너무 잘 알고 결혼하는 게 장점이 많지만 단점이 될 때도 있다"면서 "자기가 잘 안다는 기준으로만 상대를 이해하려고 하면 안된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대하면 훌륭한 선수 부부가 될 것"이라며 ‘경험담‘으로 축복의 말을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베트남 (U22) VS 한국 (U22)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베트남 (U22) VS 한국 (U22)
[베트남 (U22)의 유리 사건]1.베트남은 체격적 충돌에 의존하는 팀이 아니라,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격 기회를 만드는 데 능합니다. 중국을 상대로 한 1차전 승리에서도 ...
[AFC 아시안컵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미얀마
[AFC 아시안컵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미얀마
[아프가니스탄의 유리 사건]1. 오미드 포팔자이는 이전에 미얀마전에서 1골을 기록했습니다.2. 아프가니스탄은 최근 홈 5경기에서 4골을 잃었습니다. 한편, 미얀마는 최근 원정 5경...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불로뉴의 유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2경기에서 연속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불로뉴의 불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5경기가 이긴 적이 없습니다. 팀은 최근의 컨디션이 안 좋습니...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