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꾸준하게' 이소영 "1위 추격만 바라본다"
출처:스포츠타임스|2020-12-28
인쇄


GS칼텍스의 캡틴 이소영은 팀의 중심이다. 공격과 수비에서 그의 역할은 중차대하다.

차상현 감독 또한 이소영의 빈자리는 다른 선수로 채워지지 않는다고 여러 차례 말한 바 있다.

이소영은 27일 김천 원정길에서 한국도로공사전 3-2 승리를 이끌었다. 24점(공격점유율 24.6%, 공격성공률 47.8%)을 올리는 활약과 동시에 리시브 36개중 16개를 정확하게 받아 올렸다. 효율은 44.4%였다. 강하고 날카로운 서브 에이스 2득점도 더했다. 만점 활약이었다.

이소영은 "3라운드 마지막 경기였습니다. 승점을 따게 돼 다행이고, 마무리가 좋아서 다행입니다"라고 미소를 머금었다.

그러면서 "토스가 잘 올라오기도 하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죠. 하지만 세터의 손에서 떨어지는 순간, 공격수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일단은 처리하고 이후에 세터와 얘기를 나누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어떤 종류의 볼도 크게 가리지 않는 이소영이지만 낮고 빠른 토스를 좀더 선호하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GS칼텍스는 현재 9승 6패 승점 25점으로 2위다. 이소영은 "1위만 바라보고 추격합니다. 계속 좁혀야죠"라며 의지를 보였다. 이어 "개인적으로는 지금처럼 꾸준하게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소영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공격점유율과 성공률을 물었더니 그는 대뜸 "그 부분은 생각해본 적이 없어요. 볼이 많이 오면 힘들지만 좋죠. 세터들이 저를 믿고 있다는 것이니까요. 많이 때리고 싶어요"라고 미소를 보였다.

주장인 그에게 활발한 웜업존에 대해 물었다. 이번 시즌 GS칼텍스 웜업존의 활기찬 분위기는 나머지 팀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이소영은 "늘 분위기가 밝아요. 코트 안과 웜업존 모두 같은 팀입니다. 밖에서 힘을 내라는 메시지를 주니 참 고맙죠. 요즘 관중들이 안계시니 동료들의 목소리가 더 크게 들립니다. 플레이 하나하나마다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느껴집니다"라고 말했다.

걱정도 있었다. 연속 범실이 나오며 흐름을 넘겨주는 부분이었다. 이소영은 "저도 그 부분은 의문입니다. 좀더 집중력을 발휘하면 잘 넘어갈 수 있는데 리시브가 흔들리면 세터도 흔들리는 것 같아요. 흔들리는 걸 생각하고 담아두니 범실이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라고 상황을 돌아봤다. 줄여가겠다는 의지도 읽혔다.

GS칼텍스는 오는 30일 3위 IBK기업은행과 4라운드 첫 경기에 나선다. 이어 1월 3일에는 선두 흥국생명과 만난다. 이소영은 "승점 3점씩 많이 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은행과의 격차도 좀더 벌려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GS칼텍스의 주장이자 살림꾼인 이소영. 그의 활약이 팀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불로뉴의 유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2경기에서 연속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불로뉴의 불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5경기가 이긴 적이 없습니다. 팀은 최근의 컨디션이 안 좋습니...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40세 모드리치,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 뛴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40세 모드리치,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 뛴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 루카 모드리치가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을 앞두고 있다.크로아티아는 1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크로아티아에 리예카에 위치한 스타디온 HNK...
코소보, 첫 월드컵 본선 보인다…북중미 PO 출전 확정
코소보, 첫 월드컵 본선 보인다…북중미 PO 출전 확정
코소보 남자 축구 대표팀이 사상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키웠다.코소보는 16일(한국 시간)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의 스토지체 경기장에서 열린 슬로베니...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