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진욱 "롯진욱 과분…이제는 '삼진'욱" 다짐
출처:엑스포츠뉴스|2021-01-08
인쇄


김진욱이 롯데 자이언츠 팬으로서, 3회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로서 롯데 입단이 영광스럽다고 했다. 일찍부터 ‘롯진욱‘이라고 불렸던 그는 "이제는 삼진이 많이 잡고 싶으니 ‘삼진욱‘ 별명이 갖고 싶다"고 말했다.

김진욱은 2021년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을 받고 롯데에 입단했다. 고교 최고 좌투수였던 그는 입단 전부터 전체 1순위 지명권을 갖고 있던 롯데에 입단할 것이라고 기정사실화돼 있듯 거론돼 왔다. 롯데는 그와 3억7000만 원에 입단 계약했다. 잠재력 있는 선수에게 거는 기대치가 반영돼 있다.

작년 말부터 김해 롯데 상동야구장에서 생활하고 있는 김진욱은 7일 비대면 화상 인터뷰에서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로서 롯데 입단이 주는 의미‘를 묻는 데 "받을 줄 몰랐다. 해낼 수 있어 기뻤다. 최동원 감독님께서 주셨다고 생각해 왔고, 롯데 입단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롯데는 신인 입단 뒤 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아마추어 시절 쌓였던 과부하 해소가 목적이다. 김진욱 또한 그 과정부터 거쳤다. 그는 "작년 11월에 합류했는데 고교 때 많이 던졌다 보니 회복할 시간부터 가졌다"며 "트레이너 선생님께서 좋은 훈련법을 알려 주셔서 몸 상태 역시 정말 좋다. 실전 투구 또한 신인 캠프 스케줄에 맞춰 하고 있고, 부상이나 무리하는 것 없이 잘 던지고 있다"고 말했다.

올 시즌 목표는 1군 진입이다. 김진욱은 "일단 중간 투수로서 볼 카운트 싸움이나 여러 면에서 배워야 할 것이 많으니 선배들과 함께하며 배우고 나서 선발 로테이션까지 들면 정말 좋겠다"며 "어느 선수나 마찬가지겠지만 올 시즌 목표는 1군 진입"이라고 밝혔다.

1군 전력 구성상 김진욱이 출전 기회를 부여받게 될 가능성 또한 있는 상태다. 기존 좌투수가 빠져 나가 김진욱으로서는 보여 줄 수 있는 여건일 수 있다. 그는 "좌투수가 부족하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내게는 좋은 기회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롯데에서 활약하며 얻고 싶은 별명과 관련해서는 "내게 ‘롯진욱‘도 과분한 별명이었다"며 "이제는 입단하게 됐고, 삼진을 많이 잡고 싶으니 (얻고 싶은 별명은) ‘삼진욱‘이라고 정하겠다"며 웃었다. 이어 "롯데 성적이 좋지 않았다 보니 팬 분께서 많이 걱정하시겠지만 제가 올해 열심히 해서 자이언츠의 승리를 이끄는 투수가 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오프시즌 동안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엘라스 베로나 FC의 21세 수비수 디에고 코폴라를 영입했습니다. 그는 지난 시즌 세리에 A...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애스턴 빌라의 유리 사건]1. 애스턴 빌라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6위권에 진입하며 좋은 성과를 거뒀고, 이번 시즌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해 더 나은 순위를 차지하려는 목표를...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번에 홈에서 새 시즌의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토트넘 홋스퍼 FC는 오프시즌 동안 감독을 교체했...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