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바우어 영입 없다? 굳건한 류현진 입지, 어깨 부담감은 여전하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1-21
인쇄


오프시즌 이슈에서 밀려나는 듯했던 토론토가 단번에 주도권을 되찾았다.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의 외야 최대어였던 조지 스프링어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반대로 선발 대어 추가 가능성이 낮아지면서 류현진(34) 어깨에 걸린 부담감은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 언론들은 20일(한국시간) 토론토와 조지 스프링어가 6년 계약을 맺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신체검사만 통과하면 공식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계약 규모는 1억5000만 달러다. 현 시점까지 올해 FA 시장에서 1억 달러가 넘어가는 첫 계약이며, 토론토 구단 역사에서도 최대 규모 계약(종전 2006년 버논 웰스 7년 1억2600만 달러)이다.

토론토는 이번 오프시즌에서 “돈을 써 전력을 보강하겠다”는 명확한 방침을 밝힌 몇 안 되는 구단이다. 그러나 정작 1월 중순까지 이렇다 할 보강이 없어 현지에서의 압박이 심했다. 하지만 구원왕 출신인 커비 예이츠와 1년 550만 달러에 계약한 것에 이어 스프링어까지 보강하며 전력을 크게 보강했다.

토론토는 내야에 전도유망한 선수들이 넘치는 반면 외야가 약점이었다. 스프링어는 이 문제를 일거에 해결할 선수로 뽑힌다. 불안한 불펜에도 예이츠가 가세하며 옵션이 하나 더 늘어났다.

현지 언론들은 토론토가 추가적인 지출을 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선발 보강도 여전한 숙제다. 그러나 스프링어에 1억5000만 달러를 쓴 만큼, ‘또 하나의 대어’ 트레버 바우어와 계약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는 게 합리적인 추론이다. 바우어는 이번 오프시즌의 선발 최대어로 5년 기준 1억 달러 이상의 계약이 예상된다.

2·3선발급 선수의 보강은 있을 수 있겠으나 류현진의 ‘에이스’ 호칭을 위협할 만한 선수가 영입될 것이라 보기는 어려운 흐름이다. 혹은, 3루나 다른 포지션을 먼저 보강할 경우 선발 보강 과제를 내년이나 트레이드 시장으로 미룰 가능성도 있다. 결국 류현진이 무게중심을 잡고 가야 한다는 것은 변하지 않았다.

네이트 피어슨이라는 최고 유망주가 있지만 MLB에 완전히 자리를 잡는 시기는 2022년이 될 전망이다. 올해 어떤 성적을 낼지는 알 수 없다. 3~5선발 자원은 양적으로는 풍부한 편이나 질적으로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실제 토론토는 지난해 류현진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의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가 4번에 불과했다. 류현진이 홀로 7번을 한 것에 비하면 초라한 성적이다.

장기 레이스에서 결국 중요한 것은 선발진의 무게고, 포스트시즌은 말할 것도 없다. 스프링어의 영입으로 타선 및 수비의 짜임새가 좋아진 건 사실이나 토론토의 선발진은 더 발전할 필요가 있다. 만약 여기서 류현진이 흔들리면 어려운 시즌이 될 수밖에 없는 흐름으로 가고 있다. 반대로 토론토가 그만큼 류현진을 믿고 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다. 토론토의 운명은 여전히 류현진이 쥐고 있는 모양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