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맥그리거, 포이리에와 재대결 패배…생애 최악 부진
출처:MK 스포츠|2021-01-25
인쇄


UFC 전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33·아일랜드)가 더스틴 포이리에(32·미국)와 2차전에서 졌다. 2312일 전의 첫 대결과는 상황도 결과도 달랐다.

맥그리거는 24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257 메인이벤트(라이트급·-70㎏)를 장식했으나 2라운드 2분32초 만에 포이리에의 주먹에 TKO됐다. 킥에서 밀리면서 1라운드 점했던 펀치 공방 우위를 상실한 것이 패배로 연결됐다.

최근 3경기에서 2차례나 졌다. 종합격투기 데뷔 27경기 만에 처음 겪는 부진이다.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3·러시아)는 2018년 맥그리거, 2019년 포이리에를 압도한 타이틀전 승리가 재조명되며 위상이 높아졌다.



6년3개월29일 전 맥그리거-포이리에 1차전은 UFC178 메인카드 중 하나이긴 했으나 마지막 경기, 즉 메인이벤트는 아니었다. 체급도 페더급(-66㎏)이었고 둘 다 지금처럼 종합격투기를 대표하는 스타들도 아니었다.

맥그리거는 첫 대결 시작 1분46초 만에 포이리에를 펀치 TKO로 꺾은 기세를 몰아 2경기 후 UFC 페더급 잠정챔피언에 등극했다. 이후 페더급 정규챔피언, 라이트급까지 두 체급 석권, 웰터급(-77㎏) 도전, 플로이드 메이웨더(44·미국)와 프로복싱 대결 등 숱한 화제를 만들었다.

포이리에는 맥그리거에게 꺾인 후 11전 9승 1패 1무효를 기록하며 UFC 라이트급 잠정챔피언에 등극했다. 통합타이틀전 패배로 주춤했으나 이후 맥그리거와 재대결 포함 2연승으로 만회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양민혁 군대 가야하나…한국, 중국에 0-2 참패 대굴욕 "中 매체→성공적인 복수 올해에만 2연승"
양민혁 군대 가야하나…한국, 중국에 0-2 참패 대굴욕
한국 축구가 또다시 중국에 무너졌다. 올해만 두 번째 패배이며, 두 연령대를 포함하면 최근 2년 반 사이 세 번째 굴욕이다.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한국 22세 이하(U-22) 축구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몰타 VS 폴란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몰타 VS 폴란드
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선수,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통계,2026 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2026 월드컵 유럽 예선 일정,2026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2026 월드컵 유럽 순위,FIFA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경기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룩셈부르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룩셈부르크
[북아일랜드의 유리한 사건]1.북아일랜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6점으로 A조 3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6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북아일랜드...
'청순 러블리+반전 볼륨감' QWER 마젠타 시선강탈 비주얼
'청순 러블리+반전 볼륨감' QWER 마젠타 시선강탈 비주얼
밴드 QWER 멤버 마젠타가 미국 투어 중 인형 같은 비주얼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마젠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exas #qwer #fortworth #ma...
이세영, 백리스 드레스로 매끈한 등 공개...‘재혼 황후’ 기대 UP
이세영, 백리스 드레스로 매끈한 등 공개...‘재혼 황후’ 기대 UP
배우 이세영이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이세영은 1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세영은 새하얀 조명을 받...
맹승지, 누드톤 바디슈트 속 ‘압도적인 볼륨감’
맹승지, 누드톤 바디슈트 속 ‘압도적인 볼륨감’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2일 자신의 SNS에 “작가님 덕분에 예쁘게 담긴 11월! 감사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