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일본 복귀' 다나카 "양키스 재계약 원했으나 불발…우승+금메달 노린다"
출처:스포츠조선|2021-01-31
인쇄


다나카 마사히로가 라쿠텐 골든이글스에 복귀 신고를 마쳤다.

라쿠텐은 지난 28일 다나카와 2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일본 언론을 통해 알려진 다나카의 연봉은 9억엔(약 96억원)이다. 다나카는 요미우리 자이언츠 스가노 토모유키가 최근 기록한 일본프로야구 역대 최고 연봉 8억엔(약 86억원)을 단숨에 갈아치운 최고 기록이다.

2007년 라쿠텐에서 프로에 데뷔한 다나카는 7시즌동안 ‘에이스‘로 맹활약했고, 2014시즌을 앞두고 메이저리그 포스팅 승인을 받았다. 이후 뉴욕 양키스에서 7시즌간 선발 투수로 뛰었고, 2020시즌을 마친 후 첫 FA 자격을 얻었다. 양키스 재계약, 미국 내 타팀 이적 등 여러 방안을 놓고 고민하던 다나카는 결국 가장 적극적이었던 친정팀 복귀를 택했다.

다나카는 30일 도쿄 시내의 한 호텔에서 입단 기자 회견을 열었다. ‘데일리스포츠‘, ‘스포니치 아넥스‘ 등 주요 스포츠 전문 매체들이 다나카의 기자 회견 일문일답을 보도했다.

다나카는 기자회견에서 "일본팬들 앞에서 다시 공을 던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된다"면서 "FA가 된 직후 솔직히 양키스와 재계약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그러나 에이전트를 통해 협상 내용을 들으면서, 다른 길을 찾으면 안되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후 일본 복귀를 포함해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다. 앞으로도 미국에서 제안이 온다던가 여러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든다. 그러나 라쿠텐에서 뛰면서 일본팬들 앞에서 던지는 것을 능가하는 고민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2년 계약을 했지만 1년 후 메이저리그 재도전 가능성도 열어뒀다. 다나카는 "계약 기간 중 첫 시즌을 마친 후 구단이 대화할 기회를 마련해주시기로 했다. 다만 일본 무대를 발판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진심으로 일본 최고가 되고싶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우선 전력으로 싸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의 목표는 라쿠텐의 우승 그리고 도쿄올림픽 금메달이다. "지난해 올림픽이 열렸다면 참가하지 못했겠지만, 올해로 연기되면서 뽑힌다면 거절할 이유가 없다. 베이징올림픽에서 억울하게 끝났기 때문에 자국 개최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고싶다"는 다나카는 "희망하는 최고의 타이틀은 일본시리즈 우승이다. 내가 좋은 활약을 한다면 숫자는 저절로 따라온다고 생각하지만, 팬들의 기대를 뛰어넘고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천황배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비셀 고베
[천황배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비셀 고베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 FC 마치다 젤비아는 이번 시즌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의 다크 호스로 첫 결승에 진출하며 매우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력한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는 현재 리그 9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여전히 순위를 끌어올리고 유럽 축구 진출권을 다투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이번 경기에서 강력한 ...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김천 상무 FC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김천 상무 FC
[FC 서울의 유리한 사건]1. FC 서울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현재 9골로 득점 순위 15위에 올라 있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개인 기량이 인정받을 만합니다.2....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