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이만 셤퍼트와 계약 ... 외곽 수비 보강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1-31
인쇄


브루클린 네츠가 외부에서 선수 수혈에 나선다.

『The Athletic』의 샴스 카라니아 기자에 따르면, 브루클린이 이만 셤퍼트(가드, 196cm, 99.8kg)와 계약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계약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저연봉일 가능성이 높으며, 보장되지 않는 조건이 삽입되어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브루클린은 제임스 하든 트레이드로 인해 선수 수급이 필요했다. 하든을 데려왔으나 복수의 선수를 내보냈기 때문. 캐리스 르버트(인디애나), 토린 프린스, 제럿 앨런(이상 클리블랜드), 로디언스 쿠루츠(휴스턴)를 보냈다. 선수 이탈이 많은 만큼, 투웨이딜로 묶인 선수와 함께 엔트리를 꾸렸다.

이제 노장이 더해지는 만큼, 안정감을 더할 예정이다. 브루클린은 백업 센터와 외곽 수비수가 필요한 가운데 우선 수비수를 찾았다. 당장 빅맨을 영입하기 쉽지 않기 때문. 이미 하든 트레이드로 복수의 유망주와 다수의 지명권을 내줬기 때문에 트레이드 카드를 마련하기도 쉽지 않다. 결국, 이적시장에 남아 있는 셤퍼트를 데려가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셤퍼트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서 카이리 어빙과 함께 한 바 있으며, 휴스턴 로케츠에서는 제임스 하든과 합을 맞춘 바 있다. 게다가, 이미 지난 시즌을 브루클린에서 보낸 바 있다. 그는 시즌 초반에 브루클린에 가세했으나 약 한 달 만에 방출됐다. 시즌 중에 계약했던 만큼, 제대로 손발을 맞추기 쉽지 않았으며, 이제는 노장 대열에 들어서면서 경쟁력이 준 탓이다.

지난 시즌 초반에 브루클린은 윌슨 챈들러가 징계로 인해 시즌 초반에 나서지 못하게 되면서 결원이 발생했다. 이에 셤퍼트 영입을 통해 어렵사리 자리를 채우고자 했으나 신통치 않았다. 챈들러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올 때가 되면서 브루클린은 곧바로 선수단 정리에 나섰고, 셤퍼트와 결별했다.

지난 시즌 그는 13경기에 나서 경기당 18.5분을 소화하며 4.2점(.328 .242 .571) 2.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NBA 진출 이후 가장 좋지 않은 시즌을 보냈으며, 2019년 12월 중에 방출된 이후 약 1년 이상 동안 뛰지 못했다. 브루클린 유니폼을 입는다면, 경기 감각을 찾는 것이 우선적으로 필요해 보인다.

그러나 나름의 경쟁력은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브루클린은 지난 시즌과 달리 확실한 BIG3를 중심으로 막강한 전력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셤퍼트가 제한적으로 수비와 간간히 3점슛만 곁들이면 된다. 경기에 나서지 않을 때는 벤치와 라커룸에서 다른 선수들을 독려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승 경험도 갖추고 있어 코트 안팎에서 나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브루클린은 트레이드로 인해 선수단 누수가 심해진 만큼, 자리를 채울 필요가 있다. 하든 트레이드 이후 14명이 어렵사리 경기에 나섰으나 셤퍼트의 가세로 가용 인원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시즌은 15명 보유 13명 출전이 아닌 15명 보유 15명 출전이 가능한 상황이다. 당장 셤퍼트가 자리하고 있음으로 안정감을 더해줄 수 있다.

곧 있으면, 2020-2021 G-리그도 개막한다. 애틀랜타 캠퍼스에서 열리며, G-리그가 시작되면 브루클린이 선수 수급이 나서기 좀 더 용이하다. 시즌 중반 이후부터는 10일 계약을 통해 선수 확보에 나설 수도 있다. 우선 셤퍼트를 통해 적어도 G-리그 개막 이후 전력감 발굴까지 자리를 채우기에는 나쁘지 않다.

한편, 브루클린은 시즌 초반에 스펜서 딘위디의 부상으로 인해 부상선수 예외조항을 신청했다. 이에 사무국으로부터 약 570만 달러 상당의 예외조항을 확보했다. 이번 셤퍼트 영입에 해당 조항을 사용했는 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부상선수 예외조항은 트레이드가 아닌 자유계약을 통해 활용해야 하며, 570만 달러 이하의 금액을 선수 영입에 활용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2007년생 신성 야말, 한국에 떴다… 바르셀로나 15년 만에 방한
2007년생 신성 야말, 한국에 떴다… 바르셀로나 15년 만에 방한
아시아 투어에 나선 스페인 FC 바르셀로나가 방한했다. 오는 31일 K리그 FC서울(서울월드컵경기장), 8월3일 대구FC(대구스타디움)와 차례로 친선전을 벌인다.바르셀로나 선수단은...
동료 장례식 불참→여론 최악→그대로 리버풀과 이별...디아스, 뮌헨 도착! 곧 오피셜
동료 장례식 불참→여론 최악→그대로 리버풀과 이별...디아스, 뮌헨 도착! 곧 오피셜
루이스 디아스가 뮌헨에 도착했다.유럽 이적시장에 능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버그 기자는 29일(한국시간) "디아스가 뮌헨 공항에 도착했다. 메디컬 테스트가 오늘 예정되어 있고 이후 계약...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울산과 강원이 맞붙은 27일 강릉하이원아레나. 전반 29분 골문을 향해 돌진한 울산 공격수 말컹(31·브라질)은 크로스를 오른발로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뜨...
설하윤, 가슴골 '휑'…적나라한 수영복 자태
설하윤, 가슴골 '휑'…적나라한 수영복 자태
가수 설하윤이 눈부신 여름 비주얼을 자랑했다.설하윤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LOVE BUSAN"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설하윤...
수영복 입은 하지원, 타고난 S라인 '비현실적이야'
수영복 입은 하지원, 타고난 S라인 '비현실적이야'
치어리더 하지원이 환상적인 수영복 자태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하지원은 29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수영복 차림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강렬한 붉...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가수 제시가 비키니 자태를 선보였다.28일 제시는 개인 계정에 근황을 담은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제시는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모습이다. 블랙, 블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