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무시무시하네요" 서재응·양현종 칭찬 쏟아진 148km 괴물신인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3-08
인쇄




KIA 타이거즈 1차지명 투수 이의리가 연습경기 첫 등판에서 구단과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다.

이의리는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1,2군 자체 연습경기에서 0-0으로 맞선 3회초 1군 화이트팀 2번째 투수로 등판해 1⅔이닝 무피안타 1탈삼진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의리는 이날 직구 최고 148km를 기록했고 계속해서 145km 안팎의 묵직한 직구를 꽂아넣으며 시원한 피칭을 보여줬다.

이날 KIA 자체 중계 특별 해설로 나선 서재응 퓨처스 투수코치는 "2번째 투수로 나서는 선수들은 5선발 경쟁을 한다고 보면 된다"고 이의리를 5선발 후보로 언급했다. 광주제일고를 졸업하고 KIA에 1차지명을 받은 이의리는 동기 장민기, 선배 김유신 등과 함께 지난해까지 팀의 에이스였던 양현종이 비운 좌완 선발 자리를 채워야 한다는 책임감을 안고 있다.

이의리는 3회 선두타자 박민을 상대로 초구부터 146km 직구를 꽂아넣었다. 박민, 황윤호를 각각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운 이의리는 김영환을 7구 싸움 끝에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닝당 한계 투구수 15개를 채우면서 이닝을 끝냈다.

4회 마운드에 오른 이의리는 최정용을 헛스윙 삼진, 유민상을 우익수 뜬공, 장영석을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시키며 예정된 투구수 30개를 채우고 3회 홍상삼으로 교체됐다. 이날 유튜브를 통해 구단 자체 중계를 보던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도 "의리 볼 무시무시하네요", "저보다 훨씬 낫네요" 등 이의리의 피칭에 감탄의 댓글을 달았다.

이의리의 피칭을 보기 위해 급격히 말수도 줄어든 서 코치는 "3월초인데 페이스가 굉장히 빠르다. 146~147km가 계속 찍히고 있는데 볼끝이 굉장히 좋다. 회전수가 좋아서 타자들 타이밍이 좋았는데 볼 회전력에 배트가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마무리캠프 때 봤는데 조용하면서도 본인이 할 일은 다 한다. 조용하면서 묵직한 선수인 것 같다"고 성격을 언급하며 "프로 온 뒤 처음으로 실전에서 선수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오늘 경기로 자신감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윌리엄스 감독과 정명원 코치님이 어떤 보직을 맡길지 지켜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이의리는 첫 연습경기 등판에서 150km에 가까운 빠른 공을 던지며 가능성을 한껏 끌어올렸으나 스트라이크와 볼의 차이가 큰 보완점도 안았다. 황윤호에게 던진 148km 직구도 바깥쪽 낮은 쪽으로 크게 빠지는 볼이었다. 이의리가 드디어 시작된 실전 경기에서 과제들을 완수하며 올해 괴물 신인의 패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천황배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비셀 고베
[천황배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비셀 고베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 FC 마치다 젤비아는 이번 시즌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의 다크 호스로 첫 결승에 진출하며 매우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력한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는 현재 리그 9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여전히 순위를 끌어올리고 유럽 축구 진출권을 다투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이번 경기에서 강력한 ...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김천 상무 FC
[K리그1 프리뷰] FC 서울 VS 김천 상무 FC
[FC 서울의 유리한 사건]1. FC 서울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현재 9골로 득점 순위 15위에 올라 있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개인 기량이 인정받을 만합니다.2....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