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아베’ 기획한 도쿄올림픽 공연감독 사퇴
출처:국민일보|2021-03-18
인쇄


도쿄올림픽 개·폐회식 총연출을 담당한 사사키 히로시가 예정된 출연자에 대한 외모 비하로 비판 여론에 휩싸이자 사의를 표했다. 개막까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도쿄올림픽은 공연 총괄 책임자의 부절절한 발언으로 다시 한 번 흔들리고 있다.

일본 일간 산케이신문은 18일 “사사키가 오전에 사의를 표했다”며 “사사키는 최근 단체 대화방에서 개회식에 출연할 예정인 개그우먼 와타나베 나오미를 돼지로 분장하도록 제안해 외모를 비하했다는 지적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와타나베의 동글동글한 얼굴과 통통한 신체가 특징인 개그우먼이다.

일본 주간지 슈칸분슌은 지난 17일 “사사키가 지난해 3월 도쿄올림픽 개회식 연출을 준비하는 직원들의 단체 대화방에서 ‘와타나베를 돼지로 분장하면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비판 여론이 불거지자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유감을 표하며 진상조사에 나섰다.

도쿄 조직위는 “몇 개월이 남지 않은 올림픽 개회식을 위해 고생하는 구성원들에게 죄송하다. 사사키가 조직위원장(하시모토 세이코)에게 전화를 걸어와 사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사사키는 일본에서 유명한 광고감독이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폐회식에서 아베 신조 당시 일본 총리를 닌텐도 게임 캐릭터 슈퍼마리오로 분장시킨 연출자도 사사키였다.

도쿄 조직위는 지난달 모리 요시로 전 위원장이 “여성이 많은 이사회는 시간이 걸린다”는 성별 비하 발언으로 지적을 받고 물러나면서 세이코 위원장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세이코 위원장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폐회식을 마친 뒤 일본 선수단 파티에 참석해 남성 피겨스케이팅 선수 다카하시 다이스케를 끌어안고 입을 맞춘 전력으로 부임 과정에서 논란을 빚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풀럼 FC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오프시즌 동안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엘라스 베로나 FC의 21세 수비수 디에고 코폴라를 영입했습니다. 그는 지난 시즌 세리에 A...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애스턴 빌라의 유리 사건]1. 애스턴 빌라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6위권에 진입하며 좋은 성과를 거뒀고, 이번 시즌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해 더 나은 순위를 차지하려는 목표를...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EPL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번리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번에 홈에서 새 시즌의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토트넘 홋스퍼 FC는 오프시즌 동안 감독을 교체했...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