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 1위' 류현진, 사이영상 투수 디그롬과 2018년부터 세운 기록은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4-10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류현진(34)이 뉴욕 메츠 에이스 제이컵 디그롬(33)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의 사라 랭스는 10일(이하 한국시간) ‘2018년부터 6이닝 이상 투구해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가 가장 많은 선발투수‘를 알렸는데 류현진과 디그롬이 16차례로 공동 1위에 올랐다. 3위는 15차례 기록한 잭 그레인키(휴스턴), 공동 4위는 14차례 기록한 워커 뷸러(다저스)와 존 레스터(워싱턴)였다.

류현진은 올해 아직 무실점 경기는 없다. 지난 2일 뉴욕 양키스와 개막전에서는 5⅓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지난 8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서는 7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디그롬이 지난 6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6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기 전까지는 류현진이 이 부문 단독 1위였다.

디그롬은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 최정상급 투수다. 디그롬은 2018년부터 77경기에 등판해 495이닝을 던지면서 평균자책점 2.07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어깨 부상을 털어내고 돌아왔다. 그해부터 58경기에 선발 등판해 344⅓이닝을 던지면서 평균자책점 2.33으로 활약했다. 사이영상 수상의 영광을 안진 못했지만, 최종투표에서 2019년 내셔널리그 2위, 2020년 아메리칸리그 3위를 차지했다. 덕분에 지난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맺으며 에이스 대우를 받기도 했다.

디그롬과 류현진은 전혀 다른 스타일이다. 디그롬은 평균구속 99마일(159km)에 이르는 직구 구위를 앞세워 타자를 압도하는 스타일이다. 직구 최고 구속은 100마일을 웃돌고, 슬라이더 평균 구속도 93마일에 이른다.

류현진은 ‘제구 마스터‘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구종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스타일이다. 류현진은 올해 평균 구속 90마일 직구에 체인지업과 커터, 커브 등을 섞어 타선을 요리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구종 구사율이 거의 비슷해 타자들이 예측하기 어려운 스타일이다.

‘스포츠넷‘에 따르면 류현진은 올해 12탈삼진을 기록하는 동안 볼넷 1개를 내줬는데, 올해 적어도 삼진 12개를 잡은 투수 가운데 볼넷이 2번째로 적다. 1위는 밀워키의 코빈 번스로 20탈삼진을 기록하면서 볼넷을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다.

토론토 에이스 출신 좌완 리키 로메로는 지난 8일 류현진의 투구를 지켜본 뒤 "우리는 모두 빠른 구속을 좋아하지만, 류현진의 투구는 아름답다. 어린 친구들은 이 투수를 보고 배워야 한다. 계속해서 그의 존을 공략하면서 상대 타자들의 밸런스를 무너뜨린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