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정부, 도쿄올림픽 유관중으로 개최할 듯"-아사히신문
출처:뉴스1|2021-06-09
인쇄


일본 정부와 대회 관계자 사이에서 오는 7월 개막 예정인 도쿄올림픽을 유관중으로 개최하자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도쿄도 등 10개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에 발령된 긴급사태가 끝나는 오는 20일을 전후해 유관중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당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 때문에 무관객으로 치르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지난 4월25일 긴급사태 발령 이후 감염 상황이 개선됐고 백신 접종도 본격화하면서 유관중으로 치르자는 목소리가 강해지고 있다고 아사히는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총리관저 간부는 아사히에 "관중이 없으면 선수가 힘을 낼 수 없다"면서 "무관객은 없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관객 수에 대해선 긴급사태 발령시의 상한선인 행사장 정원의 50%(최대 5000명)로 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한편, "1만명까지 허용하자"는 호기로운 목소리도 나온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유관중으로 할 경우 사람의 흐름이 늘어나 감염 확산 위험이 커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하고 있다.

오미 시게루 코로나19 대책 분과회 회장은 지난 2일 중의원 후생노동위원회에 출석해 "올림픽을 개최한다면 규모를 가능한 한 작게 하고, 관리 태세를 가능한 한 강화하는 것이 주최자로서의 의무"라며 무관중 개최 또는 관객이 많은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시스템을 만들 것을 요구했다.

코로나19 대응에 임하는 정부 관료 사이에서도 유관중 개최를 불안해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 총리관저 간부는 "관중을 너무 많이 넣어 자칫 잘못하면 비난받을 위험도 있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는 전문가의 의견이나 여론의 상황, 정부의 사정 등을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판단할 자세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주도권 내주지 않고, 계속 압박하겠다"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강원에 8경기 째 승리가 없는 제주가 홈에서 반전을 노린다.제주 SK는 15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6라운드 홈경기에서 강원FC와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RC 랑스의 유리한 사건]1. RC 랑스는 새 시즌에 피에르 세이지 신임 감독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올랭피크 리옹이 2023-2024 시즌 강등을 피하고 리그를 안정시키는 데 기...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33·LA FC)과 한때 토트넘에서 함께 뛰었던 동갑내기 에릭 라멜라(33)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라멜라는 15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현 소속팀...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