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정상회의 공동성명에 중국 지명 견제 방침"
출처:연합뉴스|2021-06-10
인쇄


오는 11~13일(현지시간)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후 발표되는 공동성명에 중국을 거명하며 견제하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G7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패권주의적 움직임을 강화하는 중국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는 쪽으로 조율하고 있다.

공동성명을 통해 홍콩과 신장웨이우얼(新疆維吾爾·신강위구르) 자치구의 인권 문제와 해외로 세력권을 확장하는 움직임 등을 거론하며 중국을 지명해 견제할 방침이다.

G7 정상회의에선 톈안먼(天安門) 사건이 발생한 1989년 공동성명을 통해 "중국에서의 인권을 무시한 격렬한 탄압을 비난"이라며 중국을 명시해 비판한 사례가 있다.

최근에는 중국 시장을 중시하는 유럽 국가들을 배려해 중국을 직접 거명하지 않고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서의 상황을 계속 우려"(2018년)라며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데 머물렀다.

그러나 중국이 동·남중국해 해양 진출을 강화하고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을 통해 개발도상국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자, 유럽 내에서도 중국에 대한 반발이 확산했다고 마이니치는 설명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도 민주주의 국가들의 결속으로 중국의 대두에 대항한다는 자세를 선명히 하고 있어 G7에서도 중국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게 됐다는 것이다.

아울러 일본 정부의 강한 요청에 따라 이번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에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지지한다는 내용을 담는 것에 대한 검토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저녁(한국시간)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하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위한 코로나19 대책 등 일본의 노력을 설명하고 각국에 협력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마이니치는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몰타 VS 폴란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몰타 VS 폴란드
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선수,2026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통계,2026 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2026 월드컵 유럽 예선 일정,2026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2026 월드컵 유럽 순위,FIFA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경기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룩셈부르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룩셈부르크
[북아일랜드의 유리한 사건]1.북아일랜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6점으로 A조 3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6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북아일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체코 VS 지브롤터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체코 VS 지브롤터
[체코의 유리한 사건]1. 체코는 현재 조 2위에 머물러 월드컵 직행 티켓은 놓쳤지만, 플레이오프 진출권은 확보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승산이 없어 보이지만, 홈에서 경기를 치른...
'청순 러블리+반전 볼륨감' QWER 마젠타 시선강탈 비주얼
'청순 러블리+반전 볼륨감' QWER 마젠타 시선강탈 비주얼
밴드 QWER 멤버 마젠타가 미국 투어 중 인형 같은 비주얼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마젠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exas #qwer #fortworth #ma...
이세영, 백리스 드레스로 매끈한 등 공개...‘재혼 황후’ 기대 UP
이세영, 백리스 드레스로 매끈한 등 공개...‘재혼 황후’ 기대 UP
배우 이세영이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이세영은 1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세영은 새하얀 조명을 받...
맹승지, 누드톤 바디슈트 속 ‘압도적인 볼륨감’
맹승지, 누드톤 바디슈트 속 ‘압도적인 볼륨감’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2일 자신의 SNS에 “작가님 덕분에 예쁘게 담긴 11월! 감사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