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L 17승' 특급 기대 만발→한 달 넘게 무소식...교체되나 [오!쎈 이슈]
출처:OSEN|2021-06-27
인쇄


“팀이 좋아진다면 고려하겠다".

KIA 타이거즈 맷 윌리엄스 감독이 외국인 선수들의 교체 가능성을 시사했다. 만일 실행된다면 부상으로 빠진 이후 돌아오지 않는 투수 다니엘 멩덴(28)이 교체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스 감독은 지난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 앞서 외국인선수 교체와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프런트에서도 여러 생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팀이 좋아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고려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외국인선수들의 경우에는 한국 선수들과 비교하면 교체가 빈번하다. 교체 이야기가 익숙하다고 생각한다. 이야기는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교체 관련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있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말이었다.

현재 애런 브룩스와 다니엘 멩덴은 오른쪽 굴곡근 부상으로 이탈해 있다. 에이스 브룩스는 불펜투구를 펼치고 있어 조만간 실전을 거쳐 복귀가 예상된다.

그러나 멩덴이 문제이다. 지난 5월 18일 SSG전 5이닝 9피안타 5실점 이후 마운드에 오르지 않고 있다. 5월 25일 부상 판정을 받아 엔트리에서 제외됐고, 한 달 넘게 감감무소식이다.

KIA는 게임을 만들어주는 선발투수가 절실하다. 선발진의 붕괴로 6월 6승15패(.285) 대부진을 겪고 있다. 이의리와 임기영 만이 어렵게 선발진을 이끌고 있다. 멩덴의 복귀 가능성이 난망한 상황이다. 멩덴의 자리를 맡아줄 외인투수가 절실하다.

멩덴은 입단 당시 메이저리그 17승의 실적을 앞세워 특급이라는 평가가 있었다. 브룩스와 함께 원투펀치로 마운드를 이끌 것이라는 기대가 컸다. 그러나 동시에 팔꿈치 뼛조각 수술 후유증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다.

실전 투구를 거치면서 특급 보다는 퀄리티스타트 정도는 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그러나 한국타자들의 커트 능력에 고전했고, 스트라이크존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며 기복이 있었다.  8경기에서 4번의 퀄리티스타트를 했고, 2승2패 평균자책점 4.03를 기록했다.

오클랜드에서 멩덴과 함께 있었던 윌리엄스 감독은 "(오클랜드 시절) 내가 봤던 그런 공을 던지지 못하고 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결국은 팔 문제에 발목이 잡혔다.

한편, 엔트리에서 빠진 타자 프레스턴 터커는 열흘을 채우면 타선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계속 부진이 이어진다면 터커의 운명도 장담하기 어렵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라오스의 불리한 사건]1. 챈터 위사이 쿠톤폰이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암울한 폼을 가릴 수는 없었습니다.2. 라오스는 지난 6경기 중 5경기를 패배하며 최근 폼이...
가나 감독 "한국, 일본 수준 못 미쳐"...브라질 꺾은 일본 높이 평가
가나 감독
한국에 패한 가나 대표팀 감독이 홍명보호를 축하하면서도 일본과의 격차를 지적했다.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친선경기(0-1 패) 후 기자회견에...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하면 돌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을 살려 수비수보다 빠르게 치고들어가는 패턴이 대표적이지만 그것만 있는 게 아니다. 문전에 진을 치고 있는 수비진을 ...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치어리더 이다혜가 해외 활동 중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이다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애정하는 대만 감성”이라는 멘트와 함...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배우 김보라가 깜짝 비키니 패션을 공개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키니 차림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보라는 수수한 얼굴과 상반되는 비키니 패션을...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이 ‘애마부인’으로 환생했다.남성지 맥심 11월호에 실린 박수민의 화보는 ‘애마부인’, ‘뽕’, ‘산딸기’, ‘무릎과 무릎 사이’ 등 1980년대 고전 에로영화 포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