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속 일본 도쿄도 지방의원선거 유권자 다수 “올림픽 무관중 지지”
출처:스포츠경향|2021-06-28
인쇄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도쿄의 유권자 다수가 도쿄올림픽의 무관중 개최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다음 달 4일로 예정된 도쿄도(都) 지방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유권자 8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화설문에서 도쿄올림픽에 대해 38%가 개최해야 한다고 응답했고 27%와 33%는 각각 재연기와 취소를 원했다고 보도했다.

개최여부를 따지면 개최가 38%, 재연기와 취소 등 개최가 불가능하다고 답한 사람이 60%로 훨씬 많은 것이다.

개최할 경우 형식에 대해서는 64%가 무관중 경기를 원했고, 제한적인 관중입장 허용 방침을 지지한 응답자는 30%에 그쳤다. 도 의원 선거에서 올림픽 관련 후보자의 입장을 고려할지에 대해서는 ‘중시하지 않겠다’고 답한 답변자가 53%로 ‘중시하겠다’는 응답자 39% 보다는 많았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27일 도쿄 유권자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조사 결과에서도 제한적으로 관중을 들이는 개최가 ‘타당하다’는 답변은 ‘정상개최’ 지지자(4%)를 포함해 26%에 불과했다.

다수인 37%가 재연기 또는 취소를 주장했고, 33%는 개최하더라도 무관중이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요미우리신문’이 같은 기간 936명의 도쿄 유권자를 상대로 벌인 조사에서도 유관중에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한 사람이 57%였고, ‘마이니치신문’이 2만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58%가 ‘이대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답변했다.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그리고 도쿄도는 지난 21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개최한 5자 회의에서 경기장당 수용인원의 50% 범위에서 최대 1만명까지 국내 관광객을 들인다는 방침에 합의했다.

다만 7월12일 이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사태나 이에 준하는 방역대책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가 발효한 상황이라면 무관중 개최를 포함하는 대책을 다시 강구하기로 해 방침이 변할 여지도 남겼다.

현지 공영방송 ‘NHK’는 지난 27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일본 전역에서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1283명이라고 밝혔다. 일주일 전 수치인 1307명보다는 소폭 줄었지만 도쿄도의 확진자는 일주일 전과 비교해 10명이 늘어난 386명을 기록했다. 특히 도쿄도의 확진자는 8일 연속으로 일주일 전과 비교해 늘어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주도권 내주지 않고, 계속 압박하겠다"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강원에 8경기 째 승리가 없는 제주가 홈에서 반전을 노린다.제주 SK는 15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6라운드 홈경기에서 강원FC와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RC 랑스의 유리한 사건]1. RC 랑스는 새 시즌에 피에르 세이지 신임 감독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올랭피크 리옹이 2023-2024 시즌 강등을 피하고 리그를 안정시키는 데 기...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33·LA FC)과 한때 토트넘에서 함께 뛰었던 동갑내기 에릭 라멜라(33)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라멜라는 15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현 소속팀...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