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일본야구 스가노, 도쿄올림픽 출전 포기…"구위 올라오지 않아"
출처:연합뉴스|2021-07-04
인쇄


스가노 도모유키(32·요미우리 자이언츠)가 거듭된 부진에 자진해서 도쿄올림픽 일본야구 대표팀 유니폼을 반납했다.

일본 스포츠호치는 4일 "스가노가 대표팀에 사퇴 의사를 전했다"며 "도쿄올림픽 개막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구위가 올라오지 않자, 어려운 결정을 했다"고 전했다.

스가노는 3일 요미우리 구단을 통해 "올림픽 무대에서 마운드에 오르는 건, 내 중요한 목표 중 하나였다. 사퇴하게 돼 정말 아쉽다"며 "올 시즌 구위가 올라오지 않은 상황에서도 대표팀에 뽑아주신 이나바 아쓰노리 감독과 응원해주신 팬들께 감사하고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대표팀에서 뛸 수는 없지만, 일본 대표팀의 도쿄올림픽 금메달 획득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스가노는 올 시즌 2승 4패 평균자책점 3.29로 고전하고 있다.

2군에 머물던 스가노는 1일 히로시마 도요카프를 상대로 복귀전을 치렀지만, 2⅓이닝 4실점 했다. 2일 스가노는 다시 2군으로 내려갔다.

스가노의 고민이 깊어졌고, 결국 대표팀에 사퇴 의사를 전했다.

지난해 스가노는 14승 2패 평균자책점 1.97을 올리며 일본프로야구 센트럴리그 다승과 승률 1위를 차지했다.

2020시즌 종료 뒤 메이저리그 진출을 시도했던 그는 미국 현지의 냉정한 반응을 확인한 뒤, 요미우리와 재계약했다.

올 시즌에는 팔꿈치 통증 탓에 깊은 부진에 빠졌다.

이나바 감독은 6월 16일 도쿄올림픽 최종 엔트리(24명)를 발표하며 스가노를 호명했다. 당시 스가노는 "가능하다면, 한국전에 등판하고 싶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그러나 스가노의 바람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최종 엔트리 발표 후 일본 야구대표팀을 떠난 선수는 스가노를 포함해 3명이다.

포수 아이자와 쓰바사(히로시마)가 다리 부상으로 낙마해 우메노 류타로(한신 타이거스)로 교체됐다.

왼손 불펜 투수 나카가와 고타(요미우리)도 늑골 통증 탓에 대표팀을 떠났다. 발목 부상을 털어내고 1군 복귀를 준비하는 우완 강속구 투수 센가 고다이(소프트뱅크 호크스)가 대체 선수로 뽑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라오스의 불리한 사건]1. 챈터 위사이 쿠톤폰이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암울한 폼을 가릴 수는 없었습니다.2. 라오스는 지난 6경기 중 5경기를 패배하며 최근 폼이...
가나 감독 "한국, 일본 수준 못 미쳐"...브라질 꺾은 일본 높이 평가
가나 감독
한국에 패한 가나 대표팀 감독이 홍명보호를 축하하면서도 일본과의 격차를 지적했다.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친선경기(0-1 패) 후 기자회견에...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하면 돌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을 살려 수비수보다 빠르게 치고들어가는 패턴이 대표적이지만 그것만 있는 게 아니다. 문전에 진을 치고 있는 수비진을 ...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치어리더 이다혜가 해외 활동 중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이다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애정하는 대만 감성”이라는 멘트와 함...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배우 김보라가 깜짝 비키니 패션을 공개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키니 차림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보라는 수수한 얼굴과 상반되는 비키니 패션을...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이 ‘애마부인’으로 환생했다.남성지 맥심 11월호에 실린 박수민의 화보는 ‘애마부인’, ‘뽕’, ‘산딸기’, ‘무릎과 무릎 사이’ 등 1980년대 고전 에로영화 포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