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56억 2루수' 안치홍의 부활, 내년에도 롯데맨?
출처:오마이뉴스|2021-07-12
인쇄




2021 KBO리그에서 롯데 자이언츠는 12일 현재 32승 1무 44패 승률 0.421로 8위다. 하지만 5위 NC 다이노스와 7경기 차라 가을야구에 대한 꿈을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롯데는 6월 이후 17승 15패 승률 0.531로 리그 승률 4위의 호조다. 서튼 감독 체제가 안착한 가운데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극적인 포스트시즌 진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롯데는 올해로 이적 2년 차를 맞이한 안치홍의 부활이 반갑다. 안치홍은 타율 0.325 5홈런 48타점 OPS(출루율 + 장타율) 0.872로 리그 타율 9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를 나타내는 WAR(케이비리포트 기준)은 1.81을 기록 중이다.

현재의 추세가 이어진다면 FA 자격 취득 직전으로 KIA 타이거즈에 몸담았던 2019년의 WAR 2.74, 롯데 이적 후 첫해였던 지난해의 WAR 2.00을 넘어설 가능성이 매우 높다.

롯데 타선은 팀 타율 0.279로 1위, 홈런 66개로 5위, OPS 0.767로 3위, 경기당 평균 득점이 5.32로 4위다. 경기마다 타선의 득점력은 다소 기복은 있으나 팀 순위와 비교하면 경쟁력이 있다. 이대호의 장기 부상, 민병헌의 수술 및 이후 몸 상태 등을 감안하면 롯데 타선이 약화될 요인이 있었으나 안치홍이 반등해 버팀목 노릇을 하고 있다고 풀이된다. 지난 10일 복사근 부상으로 정훈이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뒤 그는 타선의 중심을 잡는 4번 타자로 출전하고 있다.

※ 롯데 안치홍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안치홍은 약점으로 지적되던 2루수 수비도 안정을 되찾았다. 지난해 그는 2루수로 913이닝 동안 수비에 나섰으나 14개의 실책을 저질러 리그 2루수 중 최다 실책 1위의 불명예를 피하지 못했다. 하지만 올 시즌에는 2루수로 433.1이닝 동안 2개의 실책만을 기록하고 있다. 1990년생으로 올해 만 31세 시즌을 치러 ‘에이징 커브‘와는 거리가 있었던 그가 수비에서 내리막이라는 인식을 씻어내기 충분하다.

안치홍은 올 시즌 종료 뒤 ‘FA가 아닌 FA‘가 된다. 그는 2020년 1월 롯데와 2년 최대 26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했다. 2021시즌 종료 뒤 그와 롯데 구단이 상호 협의에 따라 계약이 연장되면 4년 최대 56억 원이 되는 상호 계약 연장 조항이 있었다.




만일 롯데 구단이 계약 연장을 원하지 않으면 안치홍에 바이아웃 1억 원을 지급하며 방출한다. 안치홍은 자유계약 선수가 되어 아무런 조건 없이 타 팀으로 이적할 수 있는 권리를 얻는다.

계약 조건이 공개된 당시만 해도 만에 하나 안치홍이 2021시즌 종료 뒤 롯데에서 방출된다면 이후 이적 시장에서 어떤 대접을 받을 것인가 하는 호기심 어린 시선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은 안치홍의 공수 지표를 감안하면 롯데가 그에게 계약 연장을 제안할 공산이 크다. 키스톤에 검증된 선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롯데의 현실 속에서 아무런 반대급부도 없이 주전 2루수 안치홍을 포기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안치홍은 지난 6월 3일부터 24일까지 22일간 무릎 부상으로 인해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 향후 그가 부상 없이 꾸준한 타격 페이스를 유지해야만 롯데의 가을야구가 가까워질 수 있다. 안치홍의 최종 성적표와 롯데의 팀 성적, 그리고 그의 롯데 잔류 여부의 상관관계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라오스의 불리한 사건]1. 챈터 위사이 쿠톤폰이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암울한 폼을 가릴 수는 없었습니다.2. 라오스는 지난 6경기 중 5경기를 패배하며 최근 폼이...
가나 감독 "한국, 일본 수준 못 미쳐"...브라질 꺾은 일본 높이 평가
가나 감독
한국에 패한 가나 대표팀 감독이 홍명보호를 축하하면서도 일본과의 격차를 지적했다.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친선경기(0-1 패) 후 기자회견에...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하면 돌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을 살려 수비수보다 빠르게 치고들어가는 패턴이 대표적이지만 그것만 있는 게 아니다. 문전에 진을 치고 있는 수비진을 ...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치어리더 이다혜가 해외 활동 중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이다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애정하는 대만 감성”이라는 멘트와 함...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배우 김보라가 깜짝 비키니 패션을 공개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키니 차림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보라는 수수한 얼굴과 상반되는 비키니 패션을...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이 ‘애마부인’으로 환생했다.남성지 맥심 11월호에 실린 박수민의 화보는 ‘애마부인’, ‘뽕’, ‘산딸기’, ‘무릎과 무릎 사이’ 등 1980년대 고전 에로영화 포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