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김광현이 트레이드? 美 언론 "STL이 판매자로 나선다면 좋은 카드"
출처:마이데일리|2021-07-12
인쇄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김광현의 상황이 흥미롭다"

김광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 맞대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투구수 93구, 5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의 호투를 펼쳤다.

김광현은 이날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기록, 시즌 4승째를 수확하며 개인 3연승으로 전반기를 마무리했다. 올해 전반기 성적은 15경기에 등판해 72⅓이닝을 던져 4승 5패 시즌 평균자책점도 3.11을 기록했다.

김광현은 스프링캠프에서 ‘허리 부상‘을 당하며 부상자 명단(IL)에서 개막을 맞이했다. 이후 5월 1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부터 시카고 화이트삭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신시내티 레즈와 맞대결에서 4연패에 빠지는 등 힘든 시기를 겪었다.

하지만 지난 7월 1일 애리조나를 상대로 오랜만에 승리를 수확했고, 6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데뷔 후 최고의 투구를 펼쳤다. 그리고 11일 전반기 마지막 등판에서도 좋은 투구를 펼치며 개인 3연승을 달렸다.

‘MLB.com‘은 "김광현이 2경기 연속 세인트루이스 입단 이후 최고의 피칭을 펼쳤다"며 "6이닝 동안 7개의 탈삼진을 기록했고, 평균자책점도 3.11로 낮췄다"고 칭찬했다.

이어 매체는 "올스타 브레이크 후 김광현에게 어떤 상황이 올지 흥미롭다"며 김광현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언급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이날 김광현의 호투를 바탕으로 2연패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4위에 머물러 있다.

지금의 성적이라면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은 불투명하다. 김광현 또한 세인트루이스와 2년 800만 달러 계약이 올해로 끝나는 상황이다.

‘MLB.com‘은 세인트루이스가 ‘도전자‘와 ‘판매자‘ 사이에 있다며 판매자로 나설 경우 계약 마지막 해인 김광현이 좋은 트레이드 카드가 될 수 있다고 짚었다. 성공적인 커리어를 가졌고 최근 상승세를 탔으며 연봉도 저렴하다는 것이 이유다.

매체는 "7월 남은 경기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달렸다"며 "카디널스가 김광현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2년 차의 전반기를 마친 시점에서 통산 23경기(22선발, 111⅓이닝)에 등판해 7승 5패 평균자책점 2.59를 기록 중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AFC 아시안컵 프리뷰] 라오스 VS 베트남
[라오스의 불리한 사건]1. 챈터 위사이 쿠톤폰이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암울한 폼을 가릴 수는 없었습니다.2. 라오스는 지난 6경기 중 5경기를 패배하며 최근 폼이...
가나 감독 "한국, 일본 수준 못 미쳐"...브라질 꺾은 일본 높이 평가
가나 감독
한국에 패한 가나 대표팀 감독이 홍명보호를 축하하면서도 일본과의 격차를 지적했다.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친선경기(0-1 패) 후 기자회견에...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돌파’ 위력시위 황희찬 “마무리는 보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하면 돌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힘을 살려 수비수보다 빠르게 치고들어가는 패턴이 대표적이지만 그것만 있는 게 아니다. 문전에 진을 치고 있는 수비진을 ...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이다혜, 대만 길거리서 ‘파격 크롭톱’… 탄탄한 복근 자랑
치어리더 이다혜가 해외 활동 중 근황을 공개하며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이다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애정하는 대만 감성”이라는 멘트와 함...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김보라, 잘록한 허리에 과감한 스트랩 비키니 자태
배우 김보라가 깜짝 비키니 패션을 공개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키니 차림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보라는 수수한 얼굴과 상반되는 비키니 패션을...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 에로틱 ‘애마부인’ 환생
미스맥심 박수민이 ‘애마부인’으로 환생했다.남성지 맥심 11월호에 실린 박수민의 화보는 ‘애마부인’, ‘뽕’, ‘산딸기’, ‘무릎과 무릎 사이’ 등 1980년대 고전 에로영화 포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