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박석민은 정말 '은퇴 카드'로 후배 보호에 나설까
출처:MK스포츠|2021-07-16
인쇄

"박석민 성격상 은퇴를 선언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모든 책임을 안고 가겠다는 의지를 보일 수 있다."

박석민과 오랜 시간 한 팀에서 몸 담았던 복수의 야구인들이 최근 사태를 두고 한 말이다.

박석민을 비롯한 NC 선수들은 코로나 예방 수칙을 어겼다는 이유로 16일 KBO 상벌 위원회에 회부 됐다. 이 결과와 상관 없이 박석민이 결단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박석민은 이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 KBO리그의 대표적인 ‘리더십 좋은 선배‘였다.

평소 가깝게 지내지 않았던 선수들에게도 자신이 갖고 있는 고가의 야구 장비를 아낌 없이 나눠주며 격려하는 그야말로 ‘좋은 선배‘였다.

후배들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으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격려하고 응원하며 다시 한 번 야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던 선배였다.

친소 관계를 떠나 가깝지 않은 후배들에게도 쉽게 마음을 열곤 했다.

많은 선수들이 박석민이 큰 일에 처하자 "혹시라도 도울 일이 없을까 고민 중"이라고 말하고 나선 이유다.

하지만 현재로선 그 누구도 도움이 될 수 없다. 이미 사건의 파장은 너무나도 커졌고 경찰 고발까지 들어간 상황이다.

코로나 사태의 엄중함을 무시하고 술 판을 벌인 것도 문제지만 이후 거짓말을 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

박석민을 포함한 NC 선수들이 모두 싸잡아 비난을 받고 있는 이유다.

때문에 결국 박석민 자신이 스스로 총대를 멜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한 박석민의 지인은 "박석민은 책임감이 강한 선수다. 징계 여부와 상관 없이 스스로 결단을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현재로선 출장 정지 처분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은데 후배들은 그 이후에도 야구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자신이 대표로 유니폼을 벗고 나머지 선수들에게는 다시 명예 회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수 있다. 박석민은 원래 그런 선수다. 다만 자신도 야구를 통해 다시 명예를 회복하겠다는 마음을 먹을 수도 있다. 야구로 갚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과연 박석민은 지인들의 예상 대로 모두 자신이 책임지는 선택을 하게 될까. 은퇴라는 초강수를 꺼낸다면 이 사태는 다소 진정이 되기는 할까.

박석민의 최종 선택과 그 선택이 가져 올 파장 모두 아직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함부르크의 유리 사건]1. 함부르크는 7년 만에 분데스리가로 복귀했으며, 새 시즌 1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며 복귀 후 첫 승점을 획득...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FC 폴리샤 지토미르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ACF 피오렌티나 VS FC 폴리샤 지토미르
[피오렌티나의 유리 사건]1. 피오렌티나는 UEFA 컨퍼런스리그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최근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했습니다. 승률이 60%입니다. 팀은 최근 컵 대회 2경기가...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프레드릭스타드 FK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프레드릭스타드 FK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프레드릭스타드의 유리 사건]1. 프레드릭스타드는 1차전에서 0-1로 패해서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프레드릭스타드의 불리 사건]1. 프레드릭스타드는 지난 경기에서 0-1로 ...
“입술에 담은 여름의 장난”…맹승지, 청량 웃음→시선 압도
“입술에 담은 여름의 장난”…맹승지, 청량 웃음→시선 압도
여름의 기운이 한껏 묻어나는 순간, 맹승지는 자신만의 빛나는 분위기로 촬영장을 환하게 물들였다. 카메라 앞에 선 맹승지는 장난스러운 입매와 환한 미소로, 보는 이들에게 청량한 에너...
“물의 자유로움 닮고파”…이퍼플, 여름 햇살 아래→청량한 존재감
“물의 자유로움 닮고파”…이퍼플, 여름 햇살 아래→청량한 존재감
여름의 태양 아래 그림자처럼 드리운 여운이 길게 늘어졌다. 선명한 물빛과 따뜻한 빛살 속, 이퍼플은 자유로운 호흡을 닮은 순간을 기록했다. 흩날리는 머리칼과 함께 반짝이는 표정엔 ...
심으뜸, 수영복 입고 뽐낸 애플힙→ 글래머 라인… '워너비 몸매'
심으뜸, 수영복 입고 뽐낸 애플힙→ 글래머 라인… '워너비 몸매'
유튜버 심으뜸이 완벽한 몸매 라인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27일 심으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심으뜸은 하늘색 화이트 무늬가 들어간 원피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