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오리온, 세르비아 출신 미로슬라브 라둘리차 영입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7-30
인쇄


고양 오리온이 새 시즌 구성원이 될 외국 선수를 영입했다.

오리온은 지난 29일 다가오는 2020-2021시즌을 책임질 외국 선수로 미로슬라브 라둘리차를 낙점했으며, 이를 KBL에 공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34세의 노장인 라둘리차는 213cm의 큰 체형을 자랑하는 선수. 골밑 능력은 물론, 외곽슛도 갖췄다는 평가이다.

라둘리차는 NBA에서 뛴 경험도 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밀워키 벅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서 53경기에 출전해 평균 3.6득점을 기록했다. 이후 그는 중국, 그리스, 이탈리아 등을 옮겨다녔고, 2017년부터는 중국에서 4시즌을 뛰었다.

매시즌 평균 20득점을 넘겼던 라둘리차는 저장 라이온스에서 뛴 지난 시즌 평균 23.6득점 10.5리바운드를 올렸다. 어시스트도 경기당 4.5개로 좋은 기록을 남긴 바 있다.

라둘리차는 농구 강국인 세르비아 국가대표로도 오랜 기간 활약했다. 2014 농구월드컵과 2016 리우올림픽에서 세르비아의 준우승에 일조하기도 했으며, 2020년에도 세르비아 국가대표로 유로바스켓 예선 4경기에 출전해 평균 10.0득점 5.3리바운드를 기록했다. 하지만 2021년 열린 대회에는 모두 참가하지 않았다.

커리어나 이름값을 살펴봤을 때 기대감이 높은 게 사실이다. 지난 시즌 제프 위디와 데빈 윌리엄스로 인해 골머리를 앓았던 오리온이 라둘리차의 영입으로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라둘리차가 시즌에 나서게 된다면 유럽 출신으로 KBL에서 뛰는 두 번째 선수가 된다. 첫 번째는 19-20시즌 오리온에서 뛰었던 보리스 사보비치(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다만, 사보비치는 시즌 도중 영입된 대체선수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도글라스 루이스가 프리시즌 훈련 불참으로 징계를 앞둔 가운데, 이적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도글라스 루이스가 유벤투스의 프리...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이번 시즌 주전은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크리스티안 모스케라는 아스널이 필요로 했던 적절한 보강이다.아스널이 모스케라 영입을 확정지었다. 25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온 힘 다해 준비할 것"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제주SK FC가 김천 원정에서 3연승의 상승 기류를 타고 순위 도약에 나선다.제주SK는 7월 26일(토) 오후 7시 김천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더보기"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방송인 맹승지가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뽐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스레드에 "여러분 제가 이번에 수영장에서...더보기"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이다혜,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나의 여름 비밀"
이다혜 치어리더,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지난 2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여름 비밀"이라는 글과 함께 거품 목욕과 관련한 상품 홍보 글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이다...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가 비너스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권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권나라는 더운 날씨 탓인지 가벼운 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