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4강 멤버 대부분 출전' 여자부 KOVO컵 23일 개막
출처:스포츠타임스|2021-08-22
인쇄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가 여자부로 접어든다. 21일 막을 내린 남자부가 우리카드 우승으로 마무리 된 가운데 23일부터 여자부 경기가 펼쳐진다.

관심이 쏠리는 건 도쿄올림픽 4강 멤버들의 출전 여부다. 현재 김연경(중국 상하이)을 제외한 11명은 모두 소속팀으로 복귀했다.

선수 대부분이 KOVO컵에서 선발 혹은 교체로 출전할 전망이다.

우선 레프트 박정아는 도로공사 에이스로 팀 공격을 이끈다. 외국인선수가 출전하지 않는 이번 대회에 박정아는 팀 공격을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한다.

IBK기업은행 3인방 가운데 표승주는 아포짓 스파이커로 출전하고, 김수지와 김희진은 일단 대기하다 상황에 따라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 양효진은 예선전에는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팀이 4강에 진출할 경우, 코트에 나서는 쪽으로 가닥이 잡았다. 이미 대표팀 선수들이 빠진 동안 컵대회를 준비했던 기존 인원들의 플레이로 출발해 상황에 따라 대표팀 선수들을 기용하겠다는 게 강성형 감독의 구상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대회 우승후보로 꼽힌다. 준결승전에 진출할 경우, 양효진이 주전으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

대표팀에서 라이트였던 정지윤은 장기적으로 레프트로 키울 계획이다. 이는 강 감독 뿐아니라 배구계의 주된 견해다. 이번 컵대회에서 현대건설은 정지윤을 히든 카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컵대회 우승의 주인공 GS칼텍스는 안혜진과 오지영을 모두 출전시킨다. 안혜진은 올림픽을 통해 더욱 성장했고, 오지영은 새 팀에서 동료들과 호흡을 맞춘다. 팀 적응 단계 이기도 하다.

KGC인삼공사는 염혜선과 박은진을 교체로 투입시길 계획이다. 단, 이소영의 경우 어깨 부상으로 재활이 필요해 이번 대회에는 나서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소영은 도쿄 출국 전부터 어깨 통증이 있는 상태였다.

여자부 경기는 23일 오후 3시 30분 GS칼텍스와 KGC인삼공사의 대결로 시작된다. 오후 7시에는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경기로 이어진다. 24일에는 KGC인삼공사와 한국도로공사, 현대건설과 IBK기업은행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