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얼굴 암살자' 커리는 어디 있었나?” ESPN 스미스, 2018년 듀랜트와 그린 싸움 중재 안 한 커리 비판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8-24
인쇄



2018년 11월 LA 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 당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소속이었던 케빈 듀랜트와 드레이먼드 그린은 경기 도중 대판 싸웠다.

듀랜트가 공을 잡은 그린에게 손바닥을 치면서 자기에게 패스하라고 요구했으나 그린은 이를 묵살한 채 상대 진영으로 돌진하다 턴오버를 하고 말았다.

그러자 듀랜트가 크게 불만을 표시했고, 그린은 그러는 듀랜트에게 “너 없이도 우린 우승할 수 있다”라며 대들었다. 듀랜트를 아웃사이더로 취급한 것이다.

결국, 이 공격에서 득점을 하지 못한 골든스테이트는 연장전까지 가서 패했다.

이에 크게 실망한 듀랜트는 2019년 골든스태이트를 훌쩍 떠나 브루클린 네츠로 이적했다.

당시 언론 매체들은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 프랜차이즈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로 ‘왕따’를 당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세월이 흘러 듀랜트는 그린과 마주 앉았다.

둘은 지금은 적으로 싸우고 있지만 오래전에 화해했다.

둘은 당시의 일을 회상하면서 듀랜트의 이적 책임을 스티브 커 감독과 밥 마이어스 단장에게 돌렸다.

이들은 커 감독이 마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던 것처럼 행동했고, 마이어스 단장은 그린에게 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내리는 것으로 사태를 마무리하려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듀랜트의 이적이 커 감독과 마이어스 감독에게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자, 이들의 대화를 듣고 있던 ESPN의 유명 프로그램 ‘퍼스트 테이크’ 진행자인 스티븐 스미스가 느닷없이 스테판 커리를 들먹였다.

그는 ‘퍼스트 테이크’에서 “미안하지만, 신이 창조한 가장 위대한 슈터이자 골든스테이트의 절대적인 슈퍼스타이고 프랜차이즈 얼굴인 ‘아기 얼굴 암살자’ 스테판 커리는 어디에 있었나? 듀란트와 그린이 그의 이름을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놀랍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듀랜트와 그린 사태에 커리는 시종 침묵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커리가 ‘악역’을 맡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만일 당시 골든스테이트 수뇌부가 흑인이었다면 이 같은 일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도 했다. 스미스는 흑인이다.

이 같은 스미스의 발언에 한 매체는 “당시 커리는 부상으로 경기에 나오지 않고 자신의 집에 머물고 있었다”며 “코트에 있지도 않은데 어떻게 중재를 할 수 있느냐”며 스미스를 힐난했다.

한편, 듀랜트는 오클라호마시티(OKC) 썬더를 떠날 때는 “너무 쉬운 결정이었다. 그것은 농구적인 비즈니스였다”며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당시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로 떠나자 OKC 팬들은 “배신당했다”며 듀랜트를 맹비난했다.

이적할 때마다 숱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듀랜트.

브루클린을 떠날 때는 또 어떤 논란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듀랜트는 최근 브루클린과 4년 연장 계약을 하긴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AEK 라르나카 FC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AEK 라르나카 FC
[HNK 리예카의 유리 사건]1. 토니 프룩은 팀의 주전 공격수이자 득점 공헌자 중 한 명입니다.2. HNK 리예카는 지난 5경기에서 11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2골 이상을 기록...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US 사수올로 칼초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US 사수올로 칼초
[코모 1907의 유리한 사건]1. 코모 1907는 선두권 추격을 위해 승점 확보에 의욕적이라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임대된 21세 아르헨티나 유망...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RB 라이프치히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RB 라이프치히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상대적으로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강등권과의 격차가 고작 5점에 불과합니다. 팀은 강...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자 채솔이 남성지 맥심 12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채솔은 미스맥심 콘테스트 결승전에서 압도적인 표 차이로 우승을 차지하며 맥심...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치어리더 김해리(26)가 섹시룩으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김해리는 개인 계정에 경기 양평군의 한 독채 펜션에 방문했다며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해리는 펜션의 실내 ...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인플루언서 이나연이 휴양지에서의 근황을 전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25일 이나연은 자신의 SNS에 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수영장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