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가을야구 멀어지는 KIA…연패 탈출 중책 맡은 멩덴
출처:뉴스1|2021-09-07
인쇄


후반기 초반 상승세는 사라졌고 KIA 타이거즈는 다시 위기에 빠졌다. 좋지 못한 흐름을 빨리 끊어내지 못한다면 가을야구 진출 가능성은 멀어질 수밖에 없다.

KIA는 6일 현재 37승5무52패로 9위에 머물러 있다. 가을야구 진출 마지노선인 5위와의 승차는 8경기로 벌어졌다.

KIA는 후반기 출발이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9월 들어 1승1무4패에 그치며 다시 기세가 꺾였다.

9월 KIA는 투타에서 모두 고전하고 있다. 평균자책점은 5.37로 10개 구단 중 9위다.

타선도 심각하다. 같은 기간 KIA의 팀 타율은 0.187로 리그 최하위에 그쳤다. 이 기간 팀이 올린 득점은 단 14점에 그쳤다.

이번 주 KIA는 선두 KT 위즈(7~8일), 4위 키움 히어로즈(9~10일), 5위 NC 다이노스(11일~12일) 등과 차례로 격돌한다. 특히 키움, NC는 5강 경쟁 중인 팀이기에 KIA로서는 반드시 잡아야 하는 상대다.

키움, NC에 대한 고민 전에 당장 선두 KT와의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KIA는 올해 KT를 상대로 4승7패로 고전했다.

무거운 분위기 속에 연패 탈출의 중책은 에이스 멩덴에게 돌아갔다. 멩덴은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뛰지 못했지만 후반기 복귀 이후 좋은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

멩덴은 지난 1일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7이닝 2피안타 2볼넷 8탈삼진 2실점으로 잘 던졌다.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승리투수는 되지 못했지만 KBO리그 데뷔 후 가장 뛰어난 활약이었다.

멩덴은 후반기 4경기에서 3차례 6이닝 이상을 던지며 마운드를 지키고 있다. 시즌 전 기대했던 압도적인 모습의 에이스는 아니지만 긴 이닝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이날 KT 선발은 데스파이네다. 데스파이네는 올해 9승7패 평균자책점 2.99로 활약 중이고 KIA와의 4경기에서도 2승1패 평균자책점 3.13으로 잘 던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방글라데시의 유리한 사건]1. 방글라데시 축구 협회가 미국의 유망주 퀸 설리번을 귀화 대상으로 선정하고 방글라데시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이미 게시했습니다.2. 방글라데...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미국의 유리 사건]1. 미국은 현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후 21경기에서 13승을 기록 중입니다.2. 미국은 지난 4경기에서 무패를 유지하며 그 중 3경기를...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유리한 사건]1.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현재 조 3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이번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가장 약체인 버뮤다를 상대로 트리니다드 토...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가수 황보가 요트 위에서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황보는 지난 16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어느샌가 여름이 가버렸다"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황보는 요트 위...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지난 14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전히 46-47 잘 유지 중이에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배우 김보라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사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비키니를 입고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연한 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