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스, 우승 도전 나서는 KCC의 핵심 전력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9-12
인쇄


전주 KCC가 어김없이 안쪽 전력을 다졌다.

KCC는 다가오는 2021-2022 시즌 외국 선수로 라건아와 라타비우스 윌리엄스(센터, 203cm, 104kg)로 낙점했다.

KCC는 지난 시즌 타일러 데이비스와 라건아로 이어지는 최강의 골밑 전력을 꾸렸다. 데이비스가 주전으로 출장하는 것도 대단했으며, 벤치에서 라건아가 나서는 점이 훨씬 더 무서웠다.

비록 시즌 막판에 데이비스가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KCC는 결승에서 또 다른 NBA 출신인 제러드 설린저가 이끄는 안양 KGC인삼공사에 패했다.

KCC는 데이비스 부상 이후 조 알렉산더와 애런 헤인즈를 영입해 전열을 다지고자 했으나 모자랐다. KCC는 결승에서 한 경기도 이기지 못했다.

KCC는 다음 시즌 전력을 두고 고심 끝에 라건아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윌리엄스를 백업 센터로 낙점했다. 지난 시즌 전력에 비하면 아쉬울 수 있으나 윌리엄스는 국내 무대에서 검증을 마친 만큼, 그와 함께 하기로 했다.

윌리엄스는 지난 시즌 KGC에서 뛰었다. 52경기에 나서 경기당 11.7점(.637 .363 .701) 6.8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백업 센터로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큰 부상 없이 50경기 이상을 뛰었을 정도로 꾸준함을 자랑했다. 각 팀의 다른 선수가 기량에서 아쉬움과 부상으로 교체된 점을 고려하면 윌리엄스는 크게 돋보이지 않았으나 묵묵히 제 몫을 해냈다.

KCC는 지난 시즌 데이비스 부상으로 부담이 적지 않았던 만큼, 윌리엄스를 통해 골밑 내구성을 더하기로 했다. 활동량이 많은 그를 택한 것으로 봐야 한다.

그는 세로 수비에 단점이 있다. 빅맨임에도 블록이 돋보이는 편이 아니다. 하물며 KCC는 높이가 돋보이는 팀이 아니다. 이를 고려하면 윌리엄스가 뛸 때 골밑 수비가 쉽지 않을 수 있다.

KCC는 토종 빅맨 전력도 마땅치 않다. 송교창이 파워포워드로 나서고 있으나 그를 제외하면 포워드 구성이 돋보이지 않는다.

지난 시즌에도 백코트에 선수 구성이 가득 차 있어 이정현이 스몰포워드로 나섰던 적도 많았다. 라건아가 있어 큰 문제는 없겠지만, 토종 빅맨이 부족한 만큼, 윌리엄스의 역할이 중요하다.

KGC에서 뛸 때는 오세근이 있어 윌리엄스의 단점이 일정 부분 메워질 수 있었다. 그러나 KCC에는 뚜렷한 토종 빅맨이 마땅치 않다. 이에 KCC의 고민도 남아 있다고 봐야 한다.

윌리엄스의 성격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시즌에 KGC에서 설린저의 합류로 출전시간이 크게 줄었으나 크게 내색하지 않았다. 오히려 벤치에서 열성을 보이면서 우승에 힘을 보탰다. KCC에서도 팀에 잘 녹아들 것으로 기대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양민혁, 토트넘 유니폼 입고 첫 출전"…1군 결장→U-21팀 경기 선발+45분 소화
대한민국 축구 미래 양민혁이 유소년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해 처음으로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뛰었다.토트넘은 22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양민혁은 레이...
손흥민 깜짝 반전! 바이에른 뮌헨 이적→케인과 기적의 재회?…토트넘, 팔리냐와 스왑딜 추진 "SON으로 리더십 공백 메운다"
손흥민 깜짝 반전! 바이에른 뮌헨 이적→케인과 기적의 재회?…토트넘, 팔리냐와 스왑딜 추진
손흥민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나는 시나리오가 나왔다. 팔리냐와의 스왑딜 가능성이 제기된 것.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다시 한 번 한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
[오피셜] 죽음의 J리그, K리그보다 더 무섭다...'19위' 요코하마도 감독 경질, 강등권 3팀 모두 사령탑 내쫓아
[오피셜] 죽음의 J리그, K리그보다 더 무섭다...'19위' 요코하마도 감독 경질, 강등권 3팀 모두 사령탑 내쫓아
2025시즌 J리그 경질 칼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요코하마FC는 23일(한국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요모다 슈헤이 감독과의 계약을 해제하기로 결정했다는 걸 발표한다. 후임에는 ...
맥심 표지모델 발탁된 치어리더 '상큼함 최대치' 비하인드컷 공개
맥심 표지모델 발탁된 치어리더 '상큼함 최대치' 비하인드컷 공개
'찌나뇽' 김진아 치어리더가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김진아는 21일 자신의 SNS에 "MAXIM 8월호 표지 모델이 되었습니다 (두근♥). 내일 온라인 선공개, 발행은 28일에 된다...
클라라, 운동으로 다진 명품 몸매…건강미 돋보여
클라라, 운동으로 다진 명품 몸매…건강미 돋보여
배우 클라라가 여전한 건강미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22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블랙 브라톱과 부츠컷 레깅...
성해은, 군살 없는 탄탄 몸매로 완성한 '비키니 여신' 자태
성해은, 군살 없는 탄탄 몸매로 완성한 '비키니 여신' 자태
티빙 ‘환승연애2’에 출연해 인기를 끈 인플루언서 성해은이 군살 하나 없이 탄탄한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1일 성해은은 개인 SNS를 통해 바닷가 리조트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