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PS 남은 두 자리, 키움-두산"... 변수는 '의외로' 8위 롯데
출처:스타뉴스|2021-09-21
인쇄



막판으로 치닫는 2021 KBO 리그 정규시즌에서 상위 3개 팀은 KT와 삼성, LG로 사실상 결정된 분위기다. 이제 포스트시즌(PS)에 진출할 수 있는 나머지 두 팀이 관심사이다. 가능성 있는 팀들의 현재 순위는 4위 NC-5위 두산-6위 키움-7위 SSG-8위 롯데이다.

스타뉴스 설문에서 해설위원들은 키움과 두산을 가장 유력한 후보로 전망했다. 변수는 ‘의외로‘ 현재 4위 NC에 4경기 차 뒤진 8위 롯데가 꼽혔다.



키움과 두산은 해설위원 10명(2팀씩 선택) 중 각각 6표와 5표를 얻었다. 키움은 브리검 이탈 변수가 있음에도 5강 후보들 가운데 가장 오랜 시간 4위에 자리했던 팀이다. 무섭게 치고 올라온 두산은 안정적인 전력을 갖췄다는 평가와 함께 ‘가을 DNA‘의 힘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키움을 꼽은 해설위원들은 "전력을 잘 갖추고 있다. 브리검 등 공백이 있지만, 그래도 5팀 가운데 가장 유리하다"고 짚었다. 특히 이정후는 부상에서 복귀한 9월 10일 이후 10경기에서 타율 0.486의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팀 타선을 ‘확‘ 바꿨다. A 위원과 B 위원은 "이정후가 오면서 키움이 살아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른 이유로는 "SSG-NC-두산이 약해 보인다"고 짚은 위원들이 있었다. 키움이 ‘잘해서‘가 아니라 다른 후보들이 ‘못하고‘ 있기에 키움이 5강에 갈 것이라는 설명이다.



두산은 한때 7위까지 처졌지만, 어느새 5강 싸움을 하고 있다. C 위원은 "두산이 무섭다. 전력도 전력이지만, 팀에 ‘고기를 먹어본 선수들‘이 많다. 중요한 부분이다"고 내다봤다.

키움에 이정후가 있다면, 두산에는 이영하가 있다. 지난 12일 LG와 더블헤더에서 2승을 따내는 진기록을 썼다. 극도로 부진했지만 2군에 다녀온 후 7경기에서 2승, 평균자책점 1.23으로 좋다.

A 위원과 C 위원은 "최근 이영하가 괜찮다. 더블헤더에서 2승을 하면서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다. 두산이 이영하를 잘 활용한다면 5강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롯데는 키움-두산 다음으로 많은 4표를 얻었다. 5위와 3.5게임 차임에도 5강 후보로 꼽혔다. 최근 ‘기세‘를 탄 것을 높게 봤다. 원동력은 마운드다.

롯데를 선택한 해설위원들은 이구동성으로 "롯데가 투수진이 좋다. 특히 불펜이 강하다. 뒤쪽에 최준용-구승민-김원중으로 이어지는 필승조가 탄탄하다. 최근 분위기도 뜨겁다. 완전히 분위기를 탔다.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강조했다.



‘디펜딩 챔피언‘ NC는 의외로 표를 적게 받았다. 전력 누수가 심한 탓이다. 3명이 NC를 5강으로 점쳤다. 핵심은 중심타선이다.

해설위원들은 "나성범-양의지-알테어로 이어지는 중심타선이 강하다. 아무리 주축 선수들이 빠졌다고 해도 버티는 힘이 있다. 디펜딩 챔피언의 저력이다"고 분석했다.

SSG는 단 2명만 5강 팀으로 꼽았다. D 위원은 "솔직히 SSG는 지금 버티고 있는 느낌이다. 뭔가 특출난 것은 없는데 오히려 다른 팀들이 못해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E 위원의 경우 "올해 SSG가 공격적인 투자를 많이 했다. 이 부분이 현장에서 큰 힘이 될 수 있다. 추신수 효과도 있을 것이고 여러 가지 부분에서 5강권에 남겨두고 싶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