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솔직히 더 할 수 있지만…” 이대호 내년 시즌 은퇴 유효할까
출처:OSEN|2021-10-09
인쇄



내년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조선의 4번타자’ 이대호(39·롯데). 그가 공언한 은퇴 시점은 여전히 변함이 없는 것일까.

이대호의 올 시즌 성적은 99경기 타율 2할9푼 18홈런 73타점 OPS 8할1푼1리. 39살이라는 나이에도 무서운 장타력을 뽐내며 롯데의 후반기 대반격을 이끌고 있다. 지난 7일 잠실 두산전에서는 KBO 역대 4번째 통산 350번째 홈런을 짜릿한 결승홈런으로 장식했고, 그 전에도 KBO 역대 14호 2000안타, 한미일 통산 2700안타 등 숱한 대기록을 쏟아냈다.

그 동안 이대호가 걸어온 길은 롯데이자 KBO리그의 역사다. 지난 2001년 롯데 2차 1순위로 프로에 입단한 그의 16시즌 통산 성적은 1814경기 타율 3할8리 350홈런 1316타점.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롯데의 4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고, 2010년 KBO리그 최초 타격 7관왕, 9경기 연속 홈런 등 대기록을 해냈다. 이후 일본프로야구와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견문을 넓히고 2017년 친정팀 롯데로 복귀했다.

이대호가 처음으로 은퇴 이야기를 꺼낸 건 올해 1월 말. 당시 원소속팀 롯데와 2년 총액 26억원에 FA 계약을 맺은 뒤 “2년 내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한 뒤 현역에서 은퇴하고 싶다는 생각뿐이다. 팀의 우승을 위해 할 수 있는 건 모두 다 하겠다”고 밝혔다. 당시 계약 조건에 ‘우승 옵션’을 넣으며 KBO리그 첫 우승반지를 향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그런 가운데 최근 동갑내기 친구 추신수(SSG) 역시 은퇴 시점을 언급해 큰 화제가 됐다. 그는 이대호처럼 구체적인 시기를 정하지 않고 “2루 주자로 나가있을 때 평범한 안타에 득점을 못한다면 그 때가 은퇴 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친구의 인터뷰를 접한 이대호. 그러나 그의 생각은 올해 초와 같았다. 잠실에서 만난 이대호는 “내년까지 하고 은퇴한다고 말씀드렸지만 솔직히 더 할 수도 있다. 몸 관리를 철저히 하고 대타나 중요한 순간에만 나가면 가능하다”면서도 “이미 내년을 끝으로 선수생활을 마치는 목표를 잡았고, 이를 위해 내년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가한 하나의 조건. 은퇴 전 마지막 소원은 첫째도 둘째도 우승이었다. 일본시리즈 MVP는 해봤어도 아직 롯데 유니폼을 입고 우승은커녕 한국시리즈도 밟아보지 못한 이대호는 “아마 은퇴하기 전 내 꿈이 이뤄지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러면 웃으면서 또 울면서 은퇴할 수 있다”고 롯데가 왕좌에 오르는 그날을 꿈꿨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