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불펜 꼴찌팀에 돌아온 154㎞ 구원자, 안우진 구위 안부럽다[SC핫플레이어]
출처:스포츠조선|2021-10-10
인쇄


오랜 시간이 걸렸다.

삼성 라이온즈 우완 파이어볼러 김윤수(22)가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복귀 후 2경기 연속 1이닝 무실점. 출루 허용 없는 퍼펙투다. 비록 편안한 상황에 등판했지만 고질이던 4사구 허용이 단 하나도 없었다. 반면, 아웃카운트 6개 중 탈삼진은 절반인 3개나 된다. 중요한 순간 투입 가능성을 높인 역투. 허리 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삼성의 중요한 시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윤수는 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시즌 11차전에 앞서 콜업됐다. 지난 7월9일 이후 무려 석 달 만의 1군 복귀.

바로 마운드에 설 기회가 생겼다.

9-3으로 점수 차를 벌린 9회초 마운드에 올랐다. 비록 편안한 상황에서 부담 없는 피칭이었지만 인상적이었다.

3개월 전과 확연하게 달랐다. 눌러 던지는 볼 끝에는 힘이 넘쳤다. 슬라이더 각도도 예리했다.

패스트볼은 최고 시속 154㎞까지 나왔다. 이날 조기 강판된 키움 안우진의 최고 155㎞ 패스트볼에 뒤지지 않는 위력적인 공이었다. 선두 전병우를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낸 김윤수는 박준태도 4구 만에 154㎞ 빠른 공으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두 타자 연속 K.김혜성을 153㎞ 강속구로 3루 땅볼을 유도하면서 삼자 범퇴로 복귀전을 마쳤다. 1이닝 무안타 2탈삼진 무실점.



김윤수는 8일 창원 NC전, 0-5로 뒤진 7회말 복귀 후 두번째 등판을 했다.

이날은 슬라이더를 60% 던지며 강약 조절에 신경을 쓰는 모습. 슬라이더 구속이 133㎞~140㎞로 구종 자체 내 구속 차가 컸다. 마치 포크볼 처럼 낙폭도 컸다. 김태군을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운 139㎞ 슬라이더가 인상적이었다 .

두 경기 모두 깔끔한 투구였다. 무엇보다 들쑥날쑥 하던 타점이 부쩍 안정된 모습이었다. 키움전 14구 중 스트라이크는 10개, NC전 10구 중 스트라이크는 8개였다.

퓨처스리그 인고의 시간 동안 꾸준한 웨이트트레이닝과 함께 조규제 코치와 함께 하체 중심 이동과 회전에 공을 들인 결과.

싱싱한 어깨로 가을 삼성에 큰 힘을 보탤 전망. 삼성 불펜의 후반기 팀 평균자책점은 4.97로 최하위다.

삼성 허삼영 감독은 김윤수의 콜업을 앞두고 "퓨처스리그에서 제구의 일관성이 좋아졌다"고 발전된 모습을 언급한 바 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퓨처스리그 이야기고 1군에 와서 자기 공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과제를 설명했다.

2경기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라면 필승조 안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성 불펜에 큰 힘을 보탤 전망. 순위를 결정짓는 시즌 막판과 길게는 가을 무대에서의 활약도 기대해 봄직 하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기다려온 허 감독은 "이제는 팀의 중심을 잡아줘야 한다. 성장한 모습으로 밀어 붙여야 할 시기"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