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뷰캐넌, '외국인 첫 100승 투수' 니퍼트도 이루지 못한 대기록 넘본다
출처:OSEN|2021-10-12
인쇄



데이비드 뷰캐넌(삼성)이 위대한 도전에 나선다. KBO 리그 최정상급 외국인 선발 특급으로 꼽히는 뷰캐넌은 12일 광주 KIA전에서 2년 연속 15승에 도전한다.

지난해 한국 땅을 처음 밟은 뷰캐넌은 27경기에 등판해 15승 7패 평균 자책점 3.45로 삼성의 외국인 투수 잔혹사를 끊어냈다. 또한 15승을 거두며 1998년 스캇 베이커가 세운 구단 역대 외국인 투수 최다승 타이기록을 세웠다.

뷰캐넌은 11일 현재 14승 5패를 거두며 2년 연속 15승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1998년 외국인 투수 제도 도입 이후 외국인 투수의 2년 연속 15승 이상 거둔 건 세 차례에 불과하다. KBO리그 외국인 투수 최초로 100승 고지를 밟은 더스틴 니퍼트도 2년 연속 15승 고지를 밟지 못했다.

다니엘 리오스는 KIA 시절이었던 2004년 17승(8패)을 거뒀고 이듬해 두산으로 이적해 15승(12패) 사냥에 성공했다. 넥센의 에이스로 활약했던 앤디 밴헤켄은 2014년 20승(6패)에 이어 2015년 15승(8패)을 거뒀다.

조쉬 린드블럼(두산)은 2018년(15승 4패)과 2019년(20승 3패) 2년 연속 15승을 달성했다.

뷰캐넌의 KIA전 승리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올 시즌 KIA와의 두 차례 대결 모두 승리로 장식했기 때문이다. 0.73의 평균 자책점에서 알 수 있듯 상대 타선을 완벽히 제압했다.

12⅓이닝 동안 15개의 삼진을 솎아냈다. 이날 경기에서도 KIA전 강세를 이어간다면 2년 연속 15승 달성 가능성은 높다.

드류 루친스키(NC), 에릭 요키시(키움)와 함께 다승 부문 공동 1위를 질주 중인 뷰캐넌은 "다승왕 욕심이 나지만 순위권 싸움에 집중을 해야 한다. 팀 승리와 함께 다승왕을 따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의 외국인 선발 특급 뷰캐넌이 니퍼트도 이루지 못한 대기록을 달성할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