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전천후 불펜 김명신 “승리·홀드 아쉽지만…제가 더 잘해야죠”
출처:스포츠경향|2021-10-13
인쇄


두산의 궂은 일을 도맡아 하고 있는 우완 불펜 김명신(28)이 경기 흐름을 바꿔놓는 결정적인 역투를 펼치고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김명신은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홈 KT전에서 1-1 동점이 된 7회 1사 만루 마운드에 올라 1.2이닝을 4삼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두산 투수들은 이날 1회부터 볼넷을 남발했다. 김명신이 등판하기 전까지 곽빈과 이영하가 총 10개의 볼넷을 허용했다. 1-0이던 7회초 이영하가 안타와 볼넷 2개로 만루를 자초한 뒤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자 두산이 꺼내든 카드가 김명신이었다.

김명신은 대타로 나온 유한준을 9구 승부 끝에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대타 장성우 역시 삼진 처리했다. 김명신이 팀의 볼넷 퍼레이드를 멈추고 추가 실점을 막자, 두산 타선은 7회말 곧바로 3점을 올려 4-1 우위를 점했다.

김명신은 등판 상황에 대해 “1-1에 1사 만루라, 몰리는 공이 없도록 코너워크를 조금 더 확실하게 하려고 했다”며 “포수를 믿고 포수 리드에 맞춰서 던지려고 했다”고 말했다.

2017년 신인 드래프트 2차 2라운드에 두산 유니폼을 입은 김명신은 입단 첫해 1군에 데뷔해 선발 테스트를 받았으나 4월25일 넥센전 도중 타구에 얼굴을 맞아 수술대에 오르는 불행을 겪었다. 같은 해 후반기 마운드로 복귀한 그는 이듬해 시즌을 준비하던 중 이번엔 팔꿈치 수술을 받았다.

군복무를 마치고 지난해 늦여름 1군에 돌아온 그는 올 시즌 팀의 ‘마당쇠’ 역할을 맡아 데뷔 후 처음으로 풀타임 시즌을 보내고 있다. 김명신은 “풀타임을 해보니까 생각보다 시즌이 긴 것 같다”며 “힘들긴 하지만 트레이너님이 몸 관리를 잘해주시고 배영수 코치님, 정재훈 코치님이 최대한 몸을 많이 풀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다”고 말했다.

필승조의 고정 멤버가 아니다 보니 49경기(57.1이닝)에 등판했음에도 승리·홀드·세이브 기록이 많지 않은 편이다. 3승1패 2홀드를 거뒀다.

김명신은 “그런 기록이 있으면 마운드 올라갈 때 (기록이 표시되는) 전광판을 보면서 뿌듯할 텐데 그런 기록이 많지 않아 아쉽긴 하다”면서도 “그래도 이게 내 역할이기 때문에 지금도 충분히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에 안주하겠다는 뜻은 아니다. 필승조 투수가 되는 게 목표다. 그는 “(필승조가 되기까지) 단계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 여기서 열심히 하면서 한 단계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 내가 더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명신은 두산이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던 2019년 군복무 중이었고 전역 직후인 지난해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오르지 못했다. 기회가 된다면 포스트시즌의 중요한 순간 마운드에 올라 잘 던지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꿈이 있다.

현재 두산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위태롭지만 4위를 지키며 가을야구의 가능성을 살려 가고 있다. 김명신이 포스트시즌 마운드에 오를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다. 그는 “투수들이 똘똘 뭉쳐서 재미있게 하고 있다”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AFC 아시안컵 프리뷰] 방글라데시 VS 인도
[방글라데시의 유리한 사건]1. 방글라데시 축구 협회가 미국의 유망주 퀸 설리번을 귀화 대상으로 선정하고 방글라데시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이미 게시했습니다.2. 방글라데...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미국 VS 우루과이
[미국의 유리 사건]1. 미국은 현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후 21경기에서 13승을 기록 중입니다.2. 미국은 지난 4경기에서 무패를 유지하며 그 중 3경기를...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버뮤다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유리한 사건]1.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현재 조 3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이번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가장 약체인 버뮤다를 상대로 트리니다드 토...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황보, 45세 나이 무색...요트에서 글래머 몸매 과시
가수 황보가 요트 위에서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황보는 지난 16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어느샌가 여름이 가버렸다"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황보는 요트 위...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뼈말라지만 글래머 몸매 뽐낸 나는솔로 15기 순자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지난 14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전히 46-47 잘 유지 중이에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조바른과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로 반전 새 매력..'청순+성숙'
배우 김보라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사했다.김보라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비키니를 입고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연한 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