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 역전 우승? 일단 한화전 필승부터…'독수리 사냥꾼' 이민호 출격
출처:뉴스1|2021-10-28
인쇄


7경기 연속 무승 늪에 빠져 3위로 정규시즌을 마칠 것 같던 LG 트윈스에 역전 우승 기회가 주어졌다. 1위 삼성 라이온즈와 2위 KT 위즈가 주춤하면서 LG는 각각 1.5경기차, 1경기차로 따라붙었다.

일단 판은 깔렸다. 경쟁하는 팀들이 조금 더 비틀거리면 극적으로 정상에 오를 수 있다. 그 전에 스스로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이 먼저다. 일단 한화 이글스와 최종전에서 승리해야 우승 경쟁에 다시 뛰어들 수 있다. 이에 한화전 100% 승률을 자랑하는 이민호가 출격한다.

LG는 27일 돌아온 앤드류 수아레즈의 5이닝 9탈삼진 무실점 쾌투와 함께 한화에 9-1 승리를 거뒀다. 수아레즈의 건재만으로도 소득이 컸던 LG에 큰 선물이 전달됐다. 삼성과 KT가 나란히 패하면서 승차가 좁혀졌다.

LG가 28일 한화를 이기고 KT가 NC 다이노스와 더블헤더에서 2패를 당하면, 2위와 3위가 바뀌게 된다. 아울러 삼성과 승차도 1경기로 줄어든다.

LG의 역전 우승 시나리오는 대략 이렇다. 2경기가 남은 삼성과 4경기가 남은 KT가 각각 1승1패, 2승2패를 거두고 LG가 잔여 3경기를 다 이기면 1994년 이후 27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한다.

삼성과 KT가 5위 경쟁을 벌이는 팀들과 맞붙는 반면 LG는 포스트시즌 탈락이 확정된 한화, 롯데와 대결하니 일정은 LG에 유리한 편이다. 대신 단 한 번도 져서 안 된다는 전제가 깔려야한다.

LG는 반드시 잡아야 하는 한화전 선발 투수로 이민호를 내세웠다. 이민호는 10월 4경기에서 평균자책점 5.06으로 부진했고 5이닝 이상 투구도 한 번밖에 없었다. 그래도 고비 때 출전하는 것은 그만큼 한화에 강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독수리 사냥꾼인 이민호는 지난해 프로 데뷔 후 통산 한화전 평균자책점 0.55(32⅔이닝 4실점 2자책)을 기록 중이다. 올해도 한화전에 4차례 나가 모두 승리 투수가 됐다.

답답하던 LG 타선도 26일과 27일 한화 마운드를 상대로 총 18안타를 몰아치며 화력을 끌어올렸다. 라이언 카펜터가 한화 선발 투수로 나서는 것도 LG에 호재가 될 수 있다. 카펜터는 올해 LG 상대 3경기 3패 평균자책점 10.93으로 부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친구가 떠났다" 클럽 월드컵 눈물바다... '조타 추모' 알힐랄 선수들 서로 끌어안고 오열
잉글랜드 리버풀 공격수 디오고 조타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도 눈물바다가 됐다.축구전문 아스 미국판은 5일(한국시간) "조타를 추모하는 도중...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토트넘 말뚝 NO, 미국 간다"…공신력 최강 기자 언급 "SON, 새 감독과 미래 결정"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손흥민이 미국으로 향할 가능성은 아직 열려 있다.토트넘 홋스퍼가 아직 손흥민의 거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새로운 선수 영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힘든 상황에서 손흥민이 다음주 토트...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좋은 분위기 만들겠다"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정몽규(63)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비판 여론을 받는 홍명보호가 흔들리지 않고 월드컵 본선까지 무사히 항해할 수 있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정몽규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배우 송혜교가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조각 같은 미모와 고혹적인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송혜교는 2일 자신의 SNS에 “marbella”라는 설명과 함께 여러...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한국과 대만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안지현 치어리더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바캉스를 즐기는 사진을 여러장 업로드했다.사진 속 안지현...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배우 기은세가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내 눈길을 끈다.기은세는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몰디브 생각나게 하는 보홀에서 하루가 느리게 갔음 싶게 여유롭고 아름다웠던 날”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