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추신수가 존경한 '덕장', '가을에 약하다' 꼬리표 이번에도...
출처:스타뉴스|2021-11-01
인쇄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벼랑 끝에 몰렸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1승 3패로 밀리고 있다. 대역전 드라마가 아니면 우승은 없다. 더스티 베이커(72) 감독이 이번에도 우승 반지를 얻지 못할 위기다.

휴스턴은 10월 31일(한국시간) 미국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2-0으로 앞서다 역전을 허용하면서 2-3으로 패했다. 7회말 잇달아 홈런을 맞으면서 무릎을 꿇었다.

이 패배로 휴스턴은 시리즈 전적 1승 3패로 밀리게 됐다. 1차전을 2-6으로 패한 후, 2차전에서 7-2로 승리하며 반격에 성공했다. 홈에서 1승 1패.

이후 애틀랜타로 장소를 옮겼고, 3차전 0-2 패배에 이어 4차전까지 내줬다. 팽팽한 상태에서 애틀랜타에 왔는데 이제 한 번 더 지면 우승 실패다.

어느 팀이나 우승을 하고 싶다. 휴스턴은 2017년 이후 4년 만에 정상에 도전한다. 2017년은 ‘사인 훔치기‘로 얼룩졌다. 이번에는 정당한 우승을 노리고 있다. 물론 야유와 비판은 여전히 감수해야 할 부분이다.

더 절실한 사람은 따로 있다. 휴스턴의 베이커 감독이다. 그야말로 산전수전 다 겪은 감독이다. 메이저리그 역대로 봐도 최고로 꼽히는 ‘덕장‘이다. 선수들의 신뢰가 두텁다. 2013년 신시내티 시절 추신수가 강한 존경심을 보이기도 했다.

실적도 확실하다. 통산 1987승 1734패, 승률 0.534를 기록중이다. 휴스턴 외에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컵스, 신시내티, 워싱턴을 이끌며 포스트시즌에 올랐다. 5팀을 가을야구에 출전시킨 것은 메이저리그 최다 기록이다.

지난해 1월 휴스턴이 베이커 감독을 선임한 것도 사인 훔치기 스캔들로 인해 초토화 된 팀을 수습해 달라는 뜻이었다. 베이커 감독은 휴스턴을 2020년 가을야구에 올렸고, 이번에는 가장 높은 무대까지 왔다.

약점도 있다. 감독 생활 24년인데 아직 월드시리즈 우승이 없다. 11번째 포스트시즌 무대. 월드시리즈는 샌프란시스코 감독 시절인 2002년 이후 19년 만이다. 이번에는 기필코 반지를 끼겠다는 각오였으나 무산될 상황이다.

정규시즌에서는 최고로 불리지만, 포스트시즌만 되면 약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베이커 감독 입장에서는 지독한 꼬리표다. 떼고 싶다. 이번이 절호의 기회였다. 이 상태면 이번에도 우승은 베이커 감독의 몫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졌다.

일단 1일 5차전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선발 프램버 발데스가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에서 보여줬던 8이닝 1실점 호투를 재현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에 3~4차전에서 각각 2점씩에 그쳤던 타선도 힘을 내줄 필요가 있다.

감독이 지휘하지만, 결국 야구는 선수가 한다. 휴스턴 선수들이 베이커 감독에게 반지를 안길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친구가 떠났다" 클럽 월드컵 눈물바다... '조타 추모' 알힐랄 선수들 서로 끌어안고 오열
잉글랜드 리버풀 공격수 디오고 조타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도 눈물바다가 됐다.축구전문 아스 미국판은 5일(한국시간) "조타를 추모하는 도중...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토트넘 말뚝 NO, 미국 간다"…공신력 최강 기자 언급 "SON, 새 감독과 미래 결정"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손흥민이 미국으로 향할 가능성은 아직 열려 있다.토트넘 홋스퍼가 아직 손흥민의 거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새로운 선수 영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힘든 상황에서 손흥민이 다음주 토트...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좋은 분위기 만들겠다"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정몽규(63)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비판 여론을 받는 홍명보호가 흔들리지 않고 월드컵 본선까지 무사히 항해할 수 있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정몽규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배우 송혜교가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조각 같은 미모와 고혹적인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송혜교는 2일 자신의 SNS에 “marbella”라는 설명과 함께 여러...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한국과 대만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안지현 치어리더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바캉스를 즐기는 사진을 여러장 업로드했다.사진 속 안지현...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배우 기은세가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내 눈길을 끈다.기은세는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몰디브 생각나게 하는 보홀에서 하루가 느리게 갔음 싶게 여유롭고 아름다웠던 날”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