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혜수'가 온다…"2연승하고 넘버원 컨텐더로"
출처:스포티비뉴스|2021-11-18
인쇄


미샤 테이트(35, 미국)는 UFC 원조 미녀 파이터다.

뛰어난 경기력은 물론 매력적인 눈웃음과 글래머러스한 몸매로도 사랑받았다. 국내에선 ‘UFC 김혜수‘로 불린다.

2016년 3월 홀리 홈에게 역전 서브미션 승을 거두고 UFC 챔피언에 올랐다. 하지만 4개월 만에 내려왔다. 아만다 누네스의 리어네이키드초크를 풀지 못했다. 여성 밴텀급 왕좌를 넘겨줬다.

같은 해 11월 라켈 페닝턴에게 만장일치 판정으로 졌다. 이때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선수 생활을 마친 뒤에는 출산과 육아에 집중했다. 두 아이 엄마가 됐다. 그러던 지난해 7월, 4년 8개월 만에 옥타곤 복귀를 선언했다. 마리온 르노를 3라운드 펀치 TKO로 잡았다. 건재를 알렸다.




오는 21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엔터프라이스 UFC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198에서 메인이벤트를 책임진다.

여성 밴텀급 7위 케틀렌 비에이라(30, 브라질)와 오픈핑거글로브를 맞댄다.

18일 기자회견에서 테이트는 승리를 자신했다. 승리를 넘어 "확실한 피니시 승"을 약속했다. 결과와 임팩트, 두루 쥐어 다시금 컨텐더 지위를 회복할 요량이다.

"피니시 승리를 정말로 바란다. 대중이 원하는 건 결국 피니시니까."

"판정으로 이기면 별로 안 기쁠 것 같다. 물론 판정승도 승리긴 하다. 하나 내가 진짜 바라는 건 넘버원 컨텐더 등극."

현재 테이트 랭킹은 여성 밴텀급 8위다. 그럼에도 전 챔피언 눈은 비에이라 전 너머에 있다. 자신에게 챔피언벨트를 뺏은 누네스가 최종 목표다. 타이틀전을 꿈꾼다.

"타이틀 샷을 받으려면 이 싸움이 꼭 필요하다. 그렇지 않나. 확실한 피니시 승을 거둬 (타이틀전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고 싶다."

테이트가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198은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34, 부산 팀매드·㈜성안세이브)도 뛴다. 올해 한국인 파이터 마지막 주자다. 하니 야히아(37, 브라질)를 제물로 4연승을 노린다.

테이트와 강경호가 나서는 이번 대회는 오는 21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볼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팬과 성장하는 K리그 만들 것"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가 2026년 팬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리그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권오갑 총재는 1일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K리그는 팬의 변함없는 ...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절묘한 궤적의 ‘UFO 슛’으로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와 브라질 축구대표팀 출신 호베르투 카를루스(52)가 최근 심장 시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카를루스는 1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