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4년 전 88억’ 영입 실패…LG의 황재균 관심, 이번엔 가능성 있나
출처:OSEN|2021-12-06
인쇄



4년 전이었다. 2017시즌이 끝나고 FA 시장에서 미국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서 한 시즌을 뛰고 국내 복귀를 마음먹은 황재균을 향한 영입 경쟁이 펼쳐졌다.

당시 LG 트윈스는 황재균에 관심이 많았다. 3루수가 마땅치 않아, 황재균을 영입하면 전력 상승이 기대됐다. 9월 중순 미국에서 귀국한 황재균이 정규시즌 막판 롯데-LG전이 열린 잠실구장을 방문하면서 LG와 강한 연결고리가 불거지기도 했다. ‘사전 밀약설’ 루머까지 있었다.

그러나 결과는 모두가 알다시피 황재균의 행선지는 LG가 아닌 KT였다. KT는 황재균을 4년 88억원에 계약하며 승자가 됐다.

LG는 이후 외국인 타자를 3루수로 뽑았고, 2019시즌을 앞두고는 히어로즈와 사인&트레이트로 김민성을 영입했다. 여전히 3루는 아쉬운 포지션이다.

4년이 지났다. 황재균은 다시 FA 자격을 취득했다. 올해 KT에서 데뷔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경험한 황재균은 FA가 됐다.

오프 시즌, 3년 연속 준플레이오프에서 시즌을 마친 LG는 FA 시장을 눈여겨 보고 있다. 차명석 단장은 올 시즌 마지막 월간 유튜브 라이브에서 외부 FA에 대한 방침을 언급했다.

차 단장은 “(외부 FA) 보고 있다. 생각은 하고 있다. 외부 FA 생각이 없다면 없다고 얘기한다. 올해는 관심을 갖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하겠다는 의미다. 어느 정도 많은 선수를 보고 있다”고 강한 어조로 말했다.

이어 “전력 보강을 할 생각이다. 팀이 더 잘 만들어지게 할 것이다. 윈나우 우승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LG는 팀내 FA인 김현수와 협상 중이다. 팀의 중심타자인 김현수는 꼭 붙잡는다는 방침, 그리고 내야수 쪽을 눈여겨 보고 있다. 차 단장은 “내야수가 필요하다”며 황재균에 대한 관심을 언급하기도 했다. 내야수 FA로 박병호(1루수, C등급)와 정훈(1루수, C등급)이 있지만 LG 전력에 가장 적합한 선수는 황재균이다.

KT도 황재균을 꼭 필요한 선수로 붙잡고자 한다. 통합 우승을 차지한 KT가 내년에도 상위권 전력을 유지하려면 황재균의 이탈을 막아야 한다. 한국시리즈 MVP 박경수는 황재균을 향해 공개적으로 ‘팀에 남으라’고 엄포를 놓기도 했다.

아직은 팀마다 FA 대리인과 첫 만남 정도를 갖는 분위기다. 본격적인 협상을 하며 몸값이 오가면서 눈치 싸움이 시작될 것이다. LG가 적극적인 ‘바이어‘가 된다면 FA 시장이 뜨거워질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부담될까봐 장례식 안 간거야".리버풀의 간판 공격수 디오고 조타(29)는 지난 3일 가 동생 안드레 실바와 함께 스페인 자모라 인근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현지 ...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려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행이 다시 급부상했다.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구단인 LA FC의 제안을 뿌리치기로 했다.영국 매체 ‘데일리 미러’는...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목표는 전승 우승, 모두가 간절해"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부주장에 임명된 박진섭(전북 현대)이 팀의 간절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전승 우승을 목표로 내걸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에너지가 넘치는 것이 저의 매력이죠.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게 올해 목표예요.”밝고, 명랑하고, 거침없고, 시원시원하다. 한국에 대형모델이 나타났다. 비키니여신 에일리가...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배우 오윤아가 아들과 수영장을 방문했다.오윤아는 6일 자신의 SNS에 “깁스 푼 기념 수영장~~^^#잠시행복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오윤아가 ...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전소미가 전에 없던 음악으로 컴백한다.솔로 아티스트 전소미가 내일(7일) 새 디지털 싱글 ‘EXTRA’(엑스트라)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는 지난해 8월 싱글 ‘Ice Cre...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