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승 마감한 BNK 박정은 감독 “선수들 잘 싸웠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1-12-07
인쇄


부산 BNK가 아쉽게 3연승을 이어가지 못했다.

BNK는 6일(월)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21-2022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와의 홈경기에서 85-82로 패했다.

BNK는 최근 실로 오랜 만에 연승에 성공하면서 상승세를 자랑했다. 그러나 KB스타즈에 접전 끝에 졌다.

BNK는 경기 시작과 함께 분위기를 내줬음에도 이후 경기를 잘 풀었다. 1쿼터를 대등하게 마친 가운데 2쿼터에 앞서면서 오히려 주도권을 쥐고 있었다. 비로 후반에 역전을 허용했고, 끌려 다녔지만, 경기 종료 직전까지 매섭게 따라 붙으며 KB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BNK에서는 진안이 팀에서 가장 많은 26점을 포함해 9리바운드 4어시스트 2스틸 1블록으로 활약했으나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진안 외에도 이소희가 3점슛 네 개를 포함해 20점 4리바운드 2스틸, 김한별이 3점슛 세 개를 곁들이며 13점, 이민지가 10점을 올렸다.

경기 후 BNK의 박저은 감독은 “선수들이 준비한 데로 하고자 했는데 아쉬운 점도 있었다. 그러나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였고, 끝까지 집중을 잘 해줬다”면서 이날 경기를 돌이켜 봤다.

박 감독은 4쿼터 경기를 풀어가는 방향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다. “4쿼터에 공격적으로 했으나 반칙을 좀 더 얻어내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서 “상대가 팀파울을 잘 활용한 데 반해 우리는 그러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박 감독은 “(이기지 못해) 아쉽지만, 배울 수 있는 경기였다”고 운을 떼며 “선수들에게 오늘 경기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들 자신감을 찾았고, 제 역할을 알아가고 있다”며 덧붙였다.

그러나 BNK는 최근 일주일에 세 경기를 치르는 등 만만치 않은 일정을 소화했다. 부산과 용인을 오갔으며, 이날 선두인 KB까지 만났던 것. 잇따른 경기와 이동으로 체력적으로 쉽지 않았던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선전한 셈이다.

뿐만 아니라 경기 중에도 1쿼터에 김진영, 후반에 이소희가 파울트러블에 빠지면서 위기를 맞았다. 게다가 강아정이 부상으로 나서지 못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전력의 열세에도 BNK의 약진이 돋보인 한 판이었다.

이에 대해 묻자 박 감독은 “사실 쉽지 않았다. 그러나 핑계를 대고 싶지 않았다”면서 “후반부에는 좀 더 정비하겠지만, 힘든 일정을 치르는 동안에도 과정은 나쁘지 않았다. 우리 선수들을 칭찬해 주고 싶다”며 밝게 웃었다.

박 감독은 이날 경기 후 선수들에게 많은 칭찬을 하고 기자회견장으로 왔음을 덧붙였다. 작은 부분에서 아쉬움도 있었으나 전반적으로 팀이 오름세에 있고, 이전과 달리 발전하는 모습이 돋보였기 때문. KB의 김완수 감독도 경기 전부터 BNK의 오름세를 경계했을 정도였다.

그러면서도 “우리 선수들이 가능성이 있는 데 그간 아쉬움도 있었다. 선수들과 시즌을 준비하고 경기를 치르면서 느끼는 것은 기본적인 틀을 잡아줘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기본적으로 맞춰갔을 때 호흡이 생긴다. 우리 선수들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여긴다”며 웃었다.

박 감독은 여느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도 밝은 모습을 거듭 보인 바 있다. 그러나 이날은 유달리 더 밝아 보였다. 지도자로 선수들을 가르치면서도 “같이 공부하고 있다”고 말한 박 감독은 선수들의 성장이 눈에 띄고 도약하고 있는 만큼 만족스러워 보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AEK 라르나카 FC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AEK 라르나카 FC
[HNK 리예카의 유리 사건]1. 토니 프룩은 팀의 주전 공격수이자 득점 공헌자 중 한 명입니다.2. HNK 리예카는 지난 5경기에서 11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2골 이상을 기록...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US 사수올로 칼초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US 사수올로 칼초
[코모 1907의 유리한 사건]1. 코모 1907는 선두권 추격을 위해 승점 확보에 의욕적이라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임대된 21세 아르헨티나 유망...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RB 라이프치히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RB 라이프치히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상대적으로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강등권과의 격차가 고작 5점에 불과합니다. 팀은 강...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자 채솔이 남성지 맥심 12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채솔은 미스맥심 콘테스트 결승전에서 압도적인 표 차이로 우승을 차지하며 맥심...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치어리더 김해리(26)가 섹시룩으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김해리는 개인 계정에 경기 양평군의 한 독채 펜션에 방문했다며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해리는 펜션의 실내 ...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인플루언서 이나연이 휴양지에서의 근황을 전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25일 이나연은 자신의 SNS에 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수영장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