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포트] ‘허리 부상’ 니콜슨, 여전했던 공격력
출처:바스켓코리아|2021-12-10
인쇄


허리 부상으로 두 경기를 결장한 니콜슨이 여전히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전주 KCC를 103-98로 꺾었다.

경기 전 유도훈 한국가스공사 감독은 “오늘 니콜슨이 복귀한다. 허리 부상으로 한동안 누워만 있었다. 2~3일 훈련하고 복귀한다.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다. 니콜슨의 상황과 팀 상황을 보며 경기 시간을 조절할 것이다. 많이 뛰어봤자 25분 정도 생각하고 있다”라며 앤드류 니콜슨(208cm, C)의 상황을 전했다.

이날 니콜슨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이후 1쿼터 1분 8초를 남기고 코트에 들어섰다. 경기에 투입된 니콜슨은 페인트 존을 지키는 수비에 집중했다. 공격에서는 공 터치를 많이 가져가지 않았다.

니콜슨은 2쿼터부터 본격적으로 공격에 임했다. 2쿼터 시작 44초에 첫 슈팅을 시도했다. 공은 림을 외면했다. 이후 골밑에서 슈팅 과정 중 파울을 얻었고 두 개의 자유투를 통해 영점을 잡았다.

이후 니콜슨은 적극적인 공격을 통해 연속 득점을 만들었다. 스틸 이후 속공에 참여하는 모습까지 보이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본격적으로 몸이 풀린 니콜슨은 2쿼터에 13점을 넣었다.



하지만 수비에서는 팀원들과 맞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상대 외국인 선수들에게 쉬운 골밑 득점을 허용했고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리는 등 헤매는 모습을 보였다.

니콜슨은 3쿼터 초반에는 벤치를 지켰다. 한국가스공사는 3쿼터에 KCC의 연속 득점으로 63-60으로 쫓겼다. 이후 작전 타임을 신청했고 니콜슨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이에 맞서 KCC는 라타비우스 윌리엄스(200cm, C)를 투입했다.

니콜슨은 윌리엄스와 대결에서 밀렸다. 윌리엄스는 투맨 게임을 통해 덩크로 득점에 성공했다. 그다음 수비에서는 니콜슨의 공을 스틸했고 속공 덩크에 성공하며 64-63을 만들었다. 니콜슨은 윌리엄슨을 저지하지 못하며 윌리엄슨에게 5분간 6점과 3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허용했다.

그렇게 접전 속에서 두 팀의 4쿼터가 시작됐다. 그리고 니콜슨이 4쿼터를 접수했다. 니콜슨은 4쿼터에 12점 2스틸을 기록했다. 특히 접전 상황에서 스틸과 연속 득점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후 경기 종료 52초를 남기고 결정적인 슈팅을 통해 101-98을 만들었다. 이후 한국가스공사는 수비에 성공했고 팀 파울로 얻은 자유투를 모두 넣으며 승리했다.

이날 니콜슨의 몸 상태는 완벽하지 않았다. 수비적으론 팀원들과 맞지 않은 모습도 선보였다. 하지만 공격에서는 여전했다. 팀 내 최다득점을 기록했다. 야투 성공률 또한 71%를 기록했다. 접전 상황에서는 집중력을 유지하며 결정적인 스틸을 만들어 냈다.

한국가스공사는 오랜만에 두경민(183cm, G), 김낙현(184cm, G), 니콜슨이 같이 뛰었다. 세 선수는 각각 26점, 22점, 27점을 기록했다. 이는 두경민,김낙현, 니콜슨을 보유한 한국가스공사가 리그 최고의 공격 팀으로 분류되는 이유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