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234홈런 신기록' 코치의 컴백, 선수들 더 뜨겁게 반긴다
출처:OSEN|2021-12-19
인쇄


“2018년 좋은 기운 다시 가져오고 싶어요.”

2017년 234개 팀 홈런으로 KBO 역사 신기록을 세우고 2018년에는 그보다 한 개 적은 233개 홈런을 만들며 ‘홈런 군단’의 위용을 뽐냈던 SSG 랜더스.

그 당시 팀명 SK의 타격 코치로 타자들을 가르쳤던 정경배(47) 코치가 인천으로 돌아왔다.

2018시즌을 끝으로 두산 베어스 1군과 2군, 한화 이글스 1군 수석과 2군 타격 코치를 거친 정 코치가 오랜만에 정든 후배들과 2022시즌을 맞이하게 된다.

아직 1, 2군 코칭스태프 보직 개편이 완료되지 않아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은 상태지만 정 코치는 SSG가 내민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

정 코치의 복귀 소식에 주축 외야수 한유섬은 반가워했다. 한유섬은 정 코치가 ‘타격 기술이 가장 뛰어난 선수’로 평가하던, 아끼는 후배다. 정 코치가 있을 때 한유섬은 2017년 데뷔 첫 20홈런을 돌파했고 2018년에는 커리어 최다 41개의 홈런을 터뜨렸다.

정 코치는 SSG 타자들을 잘 아는 인물이다. 그가 떠난 후 추신수, 최주환 등 새로운 얼굴이 있지만, 크게 다를 것도 없다. 최주환은 두산 시절 함께 하기도 했다. 선수들이 잘 따를 코치다. 기존 이진영 코치와 함께 SSG 공격력을 잘 완성시킬 것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한유섬은 “선수 구성도 좋아졌는데, 코치님이 오시니 2018년 좋은 기운, 다시 가져오고 싶다”고 말했다. 2018년은 ‘거포 군단’ 위용을 뽐내면서 한국시리즈 정상에 오른 해다.

‘악바리’ 최지훈이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에는 ‘3할 유격수’가 탄생했다. 박성한이 그 주인공이다. 최정이 세 번째 홈런왕 타이틀을 차지하며 여전히 리그 최고 홈런타자로 군림하고 있고, 리그 적응을 마친 추신수는 더 동행한다.

개명 후 다시 30홈런 돌파로 반등에 성공한 한유섬과 FA 이적 후 첫 시즌은 부상에 꼬였지만 내년에 제 몫을 해줄 최주환도 있다. SSG 타선이 다시 2018년 정도의 위력을 보여줄 수 있는 힘은 충분하다.

한유섬은 “늘 같은 마음으로 준비 잘 하하고, 부상만 조심하면 좋은 시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올해 선발진이 흐트러지면서 5강 싸움에서 밀렸다. 하지만 단 1승이 부족했다. 그만큼 타선이 잘 터졌기에 이 정도 싸움을 해볼 수 있었다. 그래서 내년에는 더 기대치가 커지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중국 (U22) VS 우즈베키스탄 (U22)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중국 (U22) VS 우즈베키스탄 (U22)
[중국 (U22)의 유리 사건]1. 중국 (U22)는 지난 친선 경기에서 한국 (U22)를 2-0으로 꺾으며 팀 사기를 높였습니다. 경기력이 부진한 우즈베키스탄 (U22)를 상대로...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과테말라의 유리한 사건]1.주전 골키퍼 니콜라스 하겐 선수가 2026 북중미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5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습니다.2.과테말라는 최근 컨디션이 좋아서 4...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파나마의 유리한 사건]1.파나마는 며칠 전 과테말라와 원정에서 3:2 승리를 거두며 11경기 무패행진(7승4무)을 이어갔습니다.2.파나마는 2026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3차...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