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거물급 김하성도 2할2리 밖에 못쳤어" 日 4번타자 향한 우려의 시선
출처:마이데일리|2022-02-04
인쇄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일본 국가대표 4번타자를 향한 시선은 여전히 뜨겁다. 지난 해 도쿄올림픽에서 일본 대표팀 4번타자로 나섰던 스즈키 세이야는 과연 어느 팀의 품에 안길까.

스즈키는 일본프로야구에서 9시즌을 뛰면서 통산 타율 .315과 182홈런을 터뜨린 우타 거포로 지난 해에는 타율 .317 38홈런 88타점에서 OPS가 무려 1.072에 달했다.

하지만 일본프로야구에서 빼어난 성적을 거둔 것이 메이저리그에서의 성공으로 반드시 이어지진다는 보장은 없다.

미국 ‘NBC스포츠 베이 에어리어‘에서는 4일(한국시각)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스즈키 영입 가능성을 짚었다. 샌프란시스코에 적합한 이유와 그렇지 않은 이유를 모두 제시했다.

그런데 ‘스즈키가 샌프란시스코에 적합한 선수가 아닌 이유‘에 김하성의 이름이 등장한 것을 볼 수 있었다.

‘NBC스포츠 베이 에어리어‘는 "가장 흥미로운 것은 스즈키 자체가 미스터리라는 점"이라면서 "그가 일본프로야구에서 거둔 성적을 메이저리그에서도 이어가면서 스즈키 이치로와 오타니 쇼헤이의 길을 갈 수 있을까?"라고 궁금증을 나타냈다.

그러면서도 "또한 스즈키의 미스터리함은 잠재적으로 가장 큰 약점이기도 하다. 빅리그로 향하는 선수가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확신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매체는 "김하성은 지난 해 해외진출에 나섰던 거물급 선수였지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총액 2800만 달러에 계약한 후 타율 .202 밖에 치지 못했다"라고 메이저리그 적응에 애를 먹었던 사례로 김하성의 이름을 꺼냈다. 김하성은 KBO 리그 시절 최고의 유격수로 활약했던 선수. 특히 메이저리그 진출 직전이었던 2020년에는 타율 .306 30홈런 109타점 23도루로 최고의 활약을 선보였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진출 첫 시즌에는 타율 .202 8홈런 34타점 6도루로 고전했다.

여기에 이 매체는 "기쿠치 유세이는 시애틀 매리너스와 거액의 4년 계약을 맺고도 통산 평균자책점 4.97에 머물렀고 아키야마 쇼고도 일본에서 스타 플레이어였지만 신시내티 레즈에서의 2년 동안 OPS는 고작 .595가 전부였다. 쓰쓰고 요시토모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뒤늦게 좋은 성적을 거두기 전까지는 탬파베이 레이스와 LA 다저스 시절에 실패했던 케이스"라고 여러 사례를 열거했다.

과연 스즈키는 다를까. ‘ESPN‘은 스즈키의 계약 규모를 4년 4800만 달러로 예상했고 ‘MLB 트레이드 루머스‘는 5년 5500만 달러로 예측했다.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주시하는 거포타자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아직은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이 그를 향한 우려의 시선을 거두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네덜란드의 유리한 사건]1.네덜란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7점으로 G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지만 2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네...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의 유리한 사건]1.몬테네그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L조 4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몬테네그로...
"내가 쏜다!" 첫 월드컵 눈앞 홀란, 에스토니아전 대승 후 사비 털어 통 크게 쐈다
첫 월드컵을 눈앞에 둔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이 에스토니아전에서 대승한 뒤 사비를 털어 통 크게 쐈다.스페인 전문지 엘문도데포르티보는 16일(한국시각) '노르웨이 대표팀에 합류한...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