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7번째 금메달을 향해…믿고보는 여자 3000m 계주 출격
출처:뉴스1|2022-02-09
인쇄


세계 최강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확실한 메달밭으로 여기는 여자 3000m 계주가 올림픽 통산 7번째 금메달에 도전한다.

최민정(성남시청), 이유빈(연세대), 김아랑(고양시청), 서휘민(고려대), 박지윤(한국체대) 등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9일 오후 9시45분(한국시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준결승에 출전한다.

그동안 한국은 올림픽 쇼트트랙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그중에서도 여자 3000m 계주는 한국의 독무대와도 같았다.

한국은 그동안 열린 총 8번의 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 6개를 따냈다.

1994 릴레함메르 대회부터 2006 토리노 대회까지 4연패를 달성했다. 그리고 2014 소치, 2018 평창 대회에서도 연속 금메달을 차지하며 세계 최강의 자리를 굳게 지켰다. 당연히 이번 베이징 대회에서도 한국은 금메달을 노린다.

하지만 이번 대회를 앞두고 여자 대표팀에는 악재가 있었다. 국가대표 선발전 1위 심석희(서울시청), 3위 김지유(경기일반) 등이 각각 동료 비하,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낙마했다. 예상치 못하게 대표팀 구성이 바뀌면서 호흡이 중요한 계주에 대한 불안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미 올림픽에서 여자 3000m 계주를 제패한 경험이 있는 최민정, 김아랑, 이유빈 등이 새로 합류한 서휘민, 박지윤 등을 잘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서휘민과 박지윤은 올림픽이라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최고의 합을 보여줘야 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의 텃세와 경기장의 빙질도 주의해야 한다. 앞서 혼성 계주와 여자 500m 등에서 우리나라 선수가 경기 중 충돌 없이도 넘어져 아쉬움을 남겼다.

빙질보다 더 우려되는 것은 중국의 텃세다. 앞서 열렸던 남자 1000m에서는 황대헌(강원도청)과 이준서(한국체대)가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실격당했다. 한국 선수들이 탈락한 자리는 중국 선수들로 채워졌고, 중국은 결국 논란의 결승전 끝에 금메달과 은메달을 차지했다.

빙판 위에 10명이 넘는 선수들이 올라가게 되는 계주는 기본적으로 치열한 쇼트트랙 종목에서도 가장 복잡한 경기다.

많은 선수가 동시에 움직이는 정신 없는 상황이 펼쳐지기에 변수가 더 많이 생길 수 있다. 한국으로서는 더욱 경계해야 한다.

한국과 중국은 여자 3000m 계주에서도 메달을 다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게는 심판 판정이 개입할 여지를 주지 않는 완벽하고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치는 것이 금메달을 따내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