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하든, 필라델피아 갈까... 트레이드 데드라인 D-1
출처:루키|2022-02-10
인쇄


제임스 하든이 필라델피아로 향할까.

NBA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하루도 채 남지 않았다. 한국시간으로 11일 새벽 5시, 2021-2022시즌 NBA 트레이드 시장이 문을 닫는다.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지나면 각 팀은 올 시즌 일정이 종료될 때까지 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때문에 매년 그랬듯 올 시즌도 데드라인 전에 많은 딜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눈길을 끄는 트레이드가 터지고 있다.

포틀랜드는 C.J. 맥컬럼, 노먼 파웰, 로버트 코빙턴을 잇따라 처분하며 리셋을 선언했다. 새크라멘토는 타이리스 할리버튼을 인디애나로 보내는 충격적인 트레이드에 합의하며 도만타스 사보니스를 영입했다. 한편 C.J. 맥컬럼을 포틀랜드로부터 영입한 뉴올리언스는 후반기 서부지구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는 따로 있다. 브루클린의 제임스 하든이다.

최근 9연패에 빠져 있는 브루클린의 상황에 하든이 불만을 내비치면서 필라델피아와 브루클린의 트레이드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모양새다.

필라델피아의 대릴 모리 사장은 과거 휴스턴 단장 시절 하든과 한솥밥을 먹으며 팀을 리그 전체 1위로 이끈 기억이 있다. 지금도 하든과 관계가 돈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 시즌 팀과 완전히 관계가 어긋난 벤 시몬스를 핵심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해 하든을 데려오겠다는 심산이다. 세스 커리, 마티스 타이불, 타이리스 맥시 중 1-2명이 시몬스와 함께 브루클린으로 함께 넘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브루클린은 케빈 듀란트, 라마커스 알드리지, 조 해리스 등 주축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과 카이리 어빙의 백신 미접종으로 시즌 플랜이 완전히 꼬여 있다. 분위기 반전과 리그 최악 수준에 머물고 있는 수비력 개선을 원한다면 하든 트레이드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다.

게다가 하든은 올 여름 옵트아웃을 통해 FA를 선언할 수 있다. 하든은 지난해 가을 브루클린과의 연장계약을 이미 거절한 바 있다. 올해도 우승을 하지 못한다면 브루클린을 떠나도 이상하지 않다. 브루클린으로서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기 전에 적절한 대가를 받으면서 하든을 트레이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제임스 하든의 필라델피아행이 반드시 일어난다고 아직 장담하기는 힘들다. 양 팀 모두 협상에서 고자세로 일관하면서 더 많이 얻고, 더 적게 내주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협상 분위기와 트레이드 성사 가능성에 대한 각 팀 전담 기자들의 보도 내용도 꽤 엇갈리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하든을 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충분히 데려올 수 있다고 판단하는 모양새다. 브루클린은 직접적인 트레이드 요청이 없는 상황에서 슈퍼스타인 하든을 무리해서 트레이드할 이유가 없다는 스탠스. 두 팀 모두 협상 테이블에서 ‘을‘이 되지 않으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양보 없는 줄다리기가 계속된다면 트레이드 협상이 결국 실패할 수도 있다. 필라델피아와 브루클린 모두 동부지구 패권을 노리는 경쟁 팀이라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다. 어느 한쪽이 이득을 볼 경우 한쪽은 그만큼 더 손해를 본다.

제임스 하든은 올스타 휴식기 이후 어느 팀 소속으로 코트를 누비게 될까. 브루클린일까, 아니면 필라델피아일까.

트레이드 데드라인까지 이제 24시간이 채 남지 않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