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위해” 밀라노 그리는 유영, 쿼드러플 장착 다짐
출처:데일리안|2022-03-01
인쇄



유영(18·수리고)이 밀라노를 그리며 고난도 점프를 갈고 닦는다.

유영은 지난달 1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펼쳐진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총점 213.09점으로 종합 6위를 차지했다.

레미제라블 음악과 함께 힘차게 프리 스케이팅 연기를 시작한 유영은 처음으로 트리플 악셀을 깔끔하게 성공한 데 이어 트리플 러츠와 트리플 토루프까지 실수 없이 소화했다. 전반부 점프에 모두 성공한 유영은 트리플 토루프와 트리플 플립까지 선보이며 무결점에 가까운 연기를 펼쳤다.

몇몇 점프에서 회전수 부족 판정을 받았지만 큰 문제 없이 연기를 마친 유영은 ‘피겨퀸’이자 롤모델인 김연아(32)에 이어 한국 여자 피겨 선수로는 두 번째로 올림픽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유영은 2016년 피겨 종합선수권대회에서 만 11세 8개월의 나이로 우승, 김연아가 보유했던 최연소 우승 기록(만 12세 6개월)을 경신한 초특급 유망주였다.

김연아를 꿈꾸며 자라온 유영은 세 바퀴 반을 회전하는 고난도 점프 ‘트리플 악셀’ 연마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트리플 악셀은 김연아의 라이벌이었던 아사다 마오(32)도 끝내 완성하지 못했던 고난도 기술이다.

셀 수 없이 넘어지고 발목이 퉁퉁 붓는 고통 속에서 갈고 닦은 트리플 악셀은 결국 유영을 빛나게 했다. 지난 2019년 10월,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한국 여자 선수로는 최초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한 유영은 자신감을 얻고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트리플 악셀을 승부수로 던졌다.

쇼트에서는 점프가 부족했지만 프리에서는 완벽했다. 그리고 한국 선수로는 김연아에 이어 올림픽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가 됐다. 꿈의 절반 이상을 이룬 모양새다.



안주하지 않는 유영은 4년 뒤를 약속하며 한 차원 높은 고난도 기술에 매진한다.

올 시즌 강행군을 이어왔던 유영은 휴식 대신 지난주 동계체전에 참가, 필살기 트리플악셀을 무리하게 시도하지 않고도 합산 216.48점으로 가볍게 고등부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또래에서는 적수가 없음을 재확인한 유영은 4년 후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서는 쿼드러플 살코·러츠 등 고난도 점프를 장착하겠다고 밝혔다. 4회전 점프는 남자 선수들과 러시아 일부 여자 피겨 선수들만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 매우 어려운 기술이다.

발목 부상 우려가 따르지만 유영은 “여러 조건 때문에 올림픽을 앞두고 연습하지 못했다”며 “몸 관리를 잘해서 고난도 점프를 많이 시도하고, 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단단해지고 더 멋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유영은 벌써 4년 후를 바라보며 원대한 꿈을 세우고 있다.

올림픽에서 쌓은 자신감과 경험은 유영을 더 높게 밀어올리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