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어린왕자가 '아바타'로 찍은 영건, 선발 경쟁도 두렵지 않다
출처:MK스포츠|2022-03-02
인쇄

김원형(50) SSG 랜더스 감독은 지난 1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에서 진행된 1차 스프링캠프 기간 동안 팀 내 유망주 투수들을 성장시키기 위해 힘을 쏟았다.

지난해 수술 후 재활 중인 문승원(33), 박종훈(31)이 오는 여름 복귀하기 전까지 선발투수진의 한 축을 맡길 자원들을 집중 점검했다.

최민준(23)은 김 감독이 직접 언급한 토종 선발 후보 중 한 명이다. 지난해 상무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뒤 38경기(12선발) 3승 3패 4홀드 평균자책점 5.86으로 가능성을 보여준 가운데 올해는 시즌 시작부터 선발 로테이션 진입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김 감독도 최민준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 지난달 불펜피칭 중인 최민준에게 직접 체인지업 그립을 알려주고 “나는 너를 내 아바타로 만들고 싶다”고 말하는 장면이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담기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민준은 “지난해 체인지업 구사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감독님께서 그립을 바꿔보는 게 어떻겠냐고 조언해 주셔서 알려주신 대로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며 “불펜 피칭에서 체인지업 구사가 잘 안될 때마다 쓴소리와 함께 세심하게 지도해 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최민준의 경쟁 상대는 베테랑 노경은(38), 이태양(32)과 오원석(21), 김건우(20) 등 4명이다. 외국인 투수 이반 노바(35), 윌머 폰트(31)가 원투펀치로 확정된 가운데 남은 선발 세 자리 중 하나를 차지하는 게 목표다.

최민준은 일단 겨우내 충실히 몸을 만들고 캠프도 순조롭게 보낸 만큼 선발 로테이션 진입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예년과 달리 쌀쌀한 제주도 날씨 탓에 스프링캠프 기간 고생하기도 했지만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만드는 게 프로 선수라는 걸 배웠다”며 현재 몸 상태가 만족스럽다는 입장이다.

지난해 1군에서 100이닝 가까이 던지며 투수에게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라는 걸 느낀 만큼 스스로를 믿고 마운드에 오르겠다는 각오다.

최민준은 “지난 시즌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투수가 마운드에서 자신감이 있을 때와 없을 때가 차원이 다르다는 걸 확실하게 배웠다”며 “감독님, 코치님, 선배님들이 항상 내가 최고라는 생각으로 던지라고 힘을 주신 덕분에 조금씩 긴장감,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선발 경쟁도 자신 있다. 내가 자신 있게만 던진다면 충분히 로테이션에 들어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감독님께서 내가 예민한 성격이라는 걸 아시고 편하게 피칭할 수 있도록 배려도 많이 해주신다. 지난해 1군에서 적지 않은 경험을 쌓은 만큼 올해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네덜란드 VS 리투아니아
[네덜란드의 유리한 사건]1.네덜란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7점으로 G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지만 2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네...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몬테네그로 VS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의 유리한 사건]1.몬테네그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L조 4위에 있어서 2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예선 1경기만 남겨둔 상황에서, 몬테네그로...
"내가 쏜다!" 첫 월드컵 눈앞 홀란, 에스토니아전 대승 후 사비 털어 통 크게 쐈다
첫 월드컵을 눈앞에 둔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이 에스토니아전에서 대승한 뒤 사비를 털어 통 크게 쐈다.스페인 전문지 엘문도데포르티보는 16일(한국시각) '노르웨이 대표팀에 합류한...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