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률 46.4%' LG의 발목 잡은 자유투
출처:루키|2022-03-04
인쇄

 

LG가 자유투에 또 다시 발목을 잡혔다.

창원 LG 세이커스는 3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수원 KT 소닉붐과의 경기에서 73-81로 패했다. 2연승이 중단된 LG는 19승 24패로 7위가 됐다. 

이날 LG는 팀의 핵심인 이관희가 출전하지 못한 가운데 전반까지 KT와 대등한 승부를 펼쳤다. 이재도와 박정현, 서민수 등이 분전한 LG는 전반까지 36-35로 앞서며 후반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그러나 LG는 후반 들어 조금씩 무너지기 시작했다. 빈틈을 놓치지 않은 KT가 주축 선수들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분위기를 바꿨고, 더 이상 흐름을 가져오지 못한 LG는 그대로 8점차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이날 LG의 발목을 잡은 것은 다름 아닌 자유투였다. LG는 무려 28개의 자유투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12개에 그친 KT를 2배 이상 압도하는 수치. 그러나 LG 선수들은 무려 15개의 자유투를 흘리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자유투 성공률 46.4%. 12개 중 10개를 성공시킨 KT와 대조되는 부분이었다.

조성원 감독 역시 경기를 마친 후 자유투에 대한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조 감독은 "내용상으로는 나쁜 내용이 아니었다. 자유투를 15개나 놓친 부분이 아쉽다. 선수들에게도 자유투를 꼭 넣어야한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자유투에서 쉬운 득점을 하지 못한 부분이 좋지 않은 흐름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아쉬워했다.

LG의 자유투 문제는 시즌 내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시즌 LG의 팀 자유투 성공률은 63.8%. 10개 구단 중 최하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팀에서 가장 많은 자유투를 획득(5.6개)하고 있는 아셈 마레이가 50.8%의 성공률에 그치고 있는 부분이 크다.

LG는 현재 치열한 6강 싸움의 중심에 있는 팀.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서는 남은 시즌 최대한 많은 승리를 거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유투의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모로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모로코
[세네갈의 유리 사건]1. 이 경기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의 결승전이며, 양 팀 모두 상대를 물리치고 우승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양측의 의지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FC 바르셀로나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FC 바르셀로나
[레알 소시에다드의 유리 사건]1. 레알 소시에다는 현재 순위표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강등권과 단 4점 차이에 불과합니다. 팀은 순위를 개선하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헤타페 CF VS 발렌시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헤타페 CF VS 발렌시아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발렌시아는 며칠 전 부르고 CF와 원정에서 2:0 승리를 챙기며 5경기 중 2승2무1패를 기록했습니다.2.발렌시아는 요즘 5경기에서 7번에 상대 골문을...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