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 세상 공이 아니다" 심상치 않은 3년차 유망주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3-05
인쇄



단순히 구속이 빨라서가 아니다. ‘수준이 다르다‘는 평가가 여기저기서 나온다.

올해 프로 3년째 시즌을 맞이하는 ‘163㎞‘ 강속구 투수 사사키 로키(지바롯데)가 한 단계 이상 발전한 투구로 일본 야구계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올해부터 해설위원으로 변신한 마쓰자카 다이스케가 "야마모토 요시노부(오릭스)와 타이틀 경쟁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기대한 데 이어, 야구 전문지 슈칸베이스볼에서도 올해 주목할 선수로 사사키를 언급했다.

일본 슈칸베이스볼은 4일 인터넷판 기사에서 "사사키가 차원이 다른 투구를 선보이고 있다"고 극찬했다. 연습경기부터 심상치 않았다. 올해 첫 실전이었던 지난달 19일 닛폰햄전에서 2이닝을 던졌는데, 여기서 자신의 개인 최고이자 프로 입단 후 신기록인 시속 163㎞의 직구 구속을 기록했다.

이어 26일 세이부전에서는 3이닝을 탈삼진 7개 포함 퍼펙트로 막았다. 직구 구속은 19일에 비해 떨어졌지만 여전히 150㎞ 후반이 나왔다.

익명의 타 구단 전력분석원은 "이 시기는 투수가 타자보다 페이스가 빠르다. 그런데 사사키는 그런 차원이 아니다. 직구 구속이 빠르고 보기보다 빠르게 들어온다. 방망이로 맞히는 것조차 힘든데 포크볼과 슬라이더의 완성도도 좋아졌다"고 사사키의 성장이 예사롭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 전력분석원은 "시즌은 길기 때문에 기복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엔진이 다른 투수와 다르다. 1년 풀타임 선발 로테이션을 돈다면 15승은 당연해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1년 동안의 성장세도 가파르기는 마찬가지였다. 슈칸베이스볼은 "1군 데뷔전에서는 5이닝 4실점을 기록했다. 한 스포츠지 기자는 ‘공은 빠르지만 변화구 제구가 부족했다. 수비나 퀵모션 등 다른 문제점도 많았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등판을 거듭하면서 안정감이 생겼다. 팀이 퍼시픽리그 우승 경쟁을 펼치던 10월 3경기에서는 1승 무패 평균자책점 0.47로 에이스급 활약을 펼쳤다"고 사사키의 1년을 돌아봤다.

사사키는 슈칸베이스볼 신년 기획에서 "올해는 개막부터 1년 내내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 그러려면 훈련을 열심히 해야 한다. 캠프부터 눈에 띄고 싶다. 또 1년 동안 활약하며 팀이 리그 1위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슈칸베이스볼은 "사사키의 잠재력을 생각하면 겸손한 말이다. 몸과 마음 모두 준비된 상태로 개막을 맞이한다면 자연스럽게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사사키의 활약을 장담했다. 한편 사사키는 5일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노팅엄 데뷔전 임박' 포스테코글루, 아스널 상대로 승리할까
'노팅엄 데뷔전 임박' 포스테코글루, 아스널 상대로 승리할까
토트넘에서 경질된 뒤 노팅엄 감독으로 취임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데뷔전이 임박했다.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노팅엄 포레스트는 1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
獨언론의 억지 '카스트로프, 韓 대표팀 다녀와서 입지 잃을 것'...브레멘전 선발 제외 예상
獨언론의 억지 '카스트로프, 韓 대표팀 다녀와서 입지 잃을 것'...브레멘전 선발 제외 예상
이런 억지가 없다.10일(한국시각) 독일 빌트는 '월드컵 딜레마에 빠진 카스트로프'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 한마디로 대한민국 국적을 택해, 시차 적응 등의 문제로 소속팀 묀헨...
185번째 동해안더비 앞둔 울산, 패배하면 강등권이 보인다
185번째 동해안더비 앞둔 울산, 패배하면 강등권이 보인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가 강등권(10~12위)까지 추락할 위기다. 휴식기 동안 전지훈련을 강행한 울산이 반등을 노린다.울산은 13일 오후 7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포항 스틸러스...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