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돈치치 vs 자 모란트. ESPN 6명 신예 최고 PG 설문조사. 1위는?
출처:스포츠조선|2022-03-10
인쇄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이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했다.

ESPN은 9일(한국시각) ‘리그 대표적 6명의 젊은 포인트가드 중 가장 유망한 선수가 누구인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15명의 리그 스카우터들이 조사에 참여했고, 1~6위까지 투표수로 점수를 구분(1위 6점, 2위 5점, 3위 4점, 4위 3점, 5위 2점, 6위 1점)했다.

이같은 조사를 한 배경은 분명히 있었다. 올 시즌 멤피스 그리즐리스 자 모란트가 강력한 모습을 연일 보이면서 젊은 포인트가드의 지형도가 달라졌기 때문이다.

ESPN이 후보에 넣은 젊은 포인트가드는 6명. 루카 돈치치(댈러스), 자 모란트(멤피스 그리즐리스), 트레이 영(애틀랜타 호크스), 라멜로 볼(샬럿 호네츠),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오클라호마시티 썬더), 대리우스 갈랜드(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다.

1위는 루카 돈치치였다. 이미 지난 시즌 리그 최상급 선수로 평가받은 돈치치는 강력한 슈팅능력과 패싱 능력, 그리고 리바운드까지 겸비하면서 이미 슈퍼스타 반열에 올랐다.

돈치치는 1위 11표, 2위 4표를 얻어 86점을 기록했다.

2위는 자 모란트다. 트레이 영을 밀어냈다. 1위 4표, 2위 8표, 3위 2표, 4위 1표를 얻었다. 올 시즌 강력한 맹활약이 잠재력을 터뜨린다고 보는 스카우터들과, 일시적 현상이라는 주장이 팽팽하게 맞선 결과다. 단, 2위를 얻은 것은 역시 모란트의 기량이 그만큼 수준급이라는 의미.

3위는 트레이 영이 차지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극찬을 받았던 영은 올 시즌 기복있는 모습으로 애틀랜타를 부진의 수렁에서 건져내지 못하고 있다. 1위표는 없었고 2위 3표, 3위 8표, 4위 1표, 5위 2표, 6위 1표를 얻었다.

4위는 라멜로 볼, 5위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6위는 대리우스 갈랜드가 차지했다.

서부 컨퍼런스 한 관계자는 모란트에 대해 ‘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보였다. 기량 뿐만 아니라 훌륭한 리더십, 그리고 점프슛의 향상이 눈에 띈다‘고 극찬했다. 또 다른 스카우터는 ‘루카 돈치치는 훌륭하지만, 비 시즌 컨디셔닝이 너무 불안하다. 이 부분에서 자 모란트가 앞선다‘고 말하기도 했다.

단, 비판적 의견도 있었다. ‘멤피스에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간다고 하면 샤이 역시 똑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모란트의 기량도 좋았지만, 멤피스의 모란트 중심의 시스템의 힘도 있다는 해석이다.

또 라멜로 볼에 대해서는 ‘매우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팀을 승리로 이끌 힘은 부족하다‘며 잠재력이 더 폭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모로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모로코
[세네갈의 유리 사건]1. 이 경기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의 결승전이며, 양 팀 모두 상대를 물리치고 우승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양측의 의지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FC 바르셀로나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FC 바르셀로나
[레알 소시에다드의 유리 사건]1. 레알 소시에다는 현재 순위표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강등권과 단 4점 차이에 불과합니다. 팀은 순위를 개선하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