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차지명→팔꿈치 수술→재활 복귀, 무실점 희망투를 던졌다
출처:OSEN|2022-03-19
인쇄

 

삼성 라이온즈의 1차 지명 유망주 투수 황동재(21)가 희망의 투구를 펼쳤다. 

1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LG-삼성과의 시범경기. 선발 투수의 잔부상으로 갑자기 마운드에 올라온 황동재는 2⅔이닝 1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황동재는 0-6으로 뒤진 2회 1사 1,2루 위기에서 갑자기 등판했다. 선발 원태인이 문보경 상대로 2볼에서 갑자기 손바닥 근 경련으로 강판됐기 때문이다.

제대로 몸을 풀 시간도 없이 마운드에 오른 황동재는 연습 투구를 마친 뒤 첫 타자 문보경을 우익수 뜬공으로 첫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이어 루이즈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해 추가 실점없이 위기를 막아냈다.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등판한 3회는 삼진 2개를 잡아냈다. 앞서 스리런 홈런을 친 유강남을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김민성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송찬의를 다시 삼진으로 잡고, 서건창에게 안타를 맞아 2사 1,2루에 몰렸다. 위기 상황에서 이날 2안타를 친 홍창기를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4회에는 선두타자 오지환을 3루수 포구 실책으로 출루시켰으나, 대주자 한석현의 2루 도루 실패로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김현수와 문보경을 연거푸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무실점으로 등판을 마쳤다.

황동재는 2020년 1차 지명 투수다. 고교 때 많은 투구에 따른 부상이 있었고, 삼성 입단 후 2020년 7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고 재활을 했다. 지난해 중반 재활을 마치고 퓨처스리그에서 뛰면서 프로 무대에 적응했다. 지난해 8월부터 2군에서 6경기(19⅓이닝) 등판해 1승 2패 평균자책점 1.40을 기록했다.

이날 직구 최고 구속은 143km, 강풍이 부는 쌀쌀한 날씨에 직구(25개) 위주의 피칭에 슬라이더(13개), 포크볼(2개)를 섞어 던졌다. 무엇보다 건강한 몸으로 자신의 공을 던졌다는 것이 부활의 희망을 안겨줬다.

최근 삼성의 1차 지명 계보를 보면 최채흥(2018년), 원태인(2019년), 황동재(2020년), 이승현(2021년) 등 좋은 재능을 지닌 투수들이 이어져 오고 있다. 황동재는 입단 후 수술로 이렇다할 기록을 남기지 못했다.

올 시즌 황동재에게 본격적인 프로 첫 시즌이 될 것이다. 건강한 몸으로 마운드에 오른 황동재는 18일 LG전에서 그 가능성을 보여줬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알라베스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알라베스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최근 리그 경기에서 아틀레틱 빌바오는 레알 베티스를 원정에서 2-1로 꺾으며 뛰어난 리그 폼을 입증했습니다.2. 아틀레틱 빌바오는 시즌 첫 3...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레알 마드리드 CF
[라리가 프리뷰] 레알 소시에다드 VS 레알 마드리드 CF
[레알 소시에다드의 유리한 사건]1. 레알 소시에다드는 새 시즌 시작부터 평범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이 홈 경기에서 첫 승리를 따내고자 하는 만큼 동기가 충분합니다.2. 레알 소시...
[승부예측] 9월14일(일) 01:00 세리에A 3R 유벤투스 vs 인터밀란 스코어 예측
[승부예측] 9월14일(일) 01:00 세리에A 3R 유벤투스 vs 인터밀란 스코어 예측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세리에A 3라운드 '더비 디탈리아'가 시즌 초반 판도를 가늠할 분수령으로 다가왔다. 유벤투스는 개막 2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로 묵직한 출발을 알렸고 인...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