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RYU와 원투펀치 이룬다던 '잊혀진 유망주' 99.2마일 쾅! 부활 예고
출처:스포츠조선|2022-03-22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 파이어볼러 유망주 네이트 피어슨(25)이 시범경기 첫 등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피어슨은 2020년 데뷔 당시 류현진과 강력한 원투펀치를 이룰 것으로 기대됐다. 강속구를 던졌으나 기복이 심했다. 끝내 선발 로테이션에서 물러났다. 2021시즌에는 불펜으로 전환하며 보직이 애매한 채로 올해를 맞이했다.

피어슨은 22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 경기에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나서 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피어슨은 27구를 던졌다. 안타는 맞지 않았다. 여섯 타자를 상대했다. 볼넷 1개를 허용하고 삼진 4개를 빼앗았다. 최고구속은 99.2마일(약 159.6km)로 기록됐다.

MLB.com에 따르면 피어슨은 경기 후 "몇몇 동료들이 99마일 밖에 못 던졌느냐고 하더라"며 미소를 지었다. 피어슨은 "기분이 좋았다. 나는 내가 항상 선바루수라고 생각한다. 작년에는 분명히 불펜으로 갔지만 나는 선발투수로 조건을 갖췄다. 4개 구종을 구사할 줄 안다. 일반적으로 불펜투수들은 2가지를 쓴다"고 말했다.

MLB.com은 ‘피어슨은 27구를 던지는 동안 4개 구종을 완벽히 작동시켰다. 토론토 역시 피어슨을 장기적으로 선발투수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날 피어슨은 패스트볼 외에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커브를 섞었다.

현 시점에서 토론토는 선발진이 확정적이다. 호세 베리오스와 케빈 가우스먼 원투펀치에 류현진, 알렉 마노아, 키구치 유세이 순서다. 누가 다치거나 시범경기에서 특별하게 부진하지 않는 이상 피어슨의 차례는 그 다음이다.

하지만 올해는 개막이 연기되면서 휴식이 줄었다는 변수가 존재한다. MLB.com은 ‘피어슨이 5강 로테이션을 깨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토론토는 시즌 초반에 6선발이 필요할 가능성이 높다. 10연전으로 시즌을 시작하며 4월에 휴식일은 하루 뿐이다. 이는 피어슨에게 기회를 열어줄 수 있다‘고 전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샬럿 FC VS 인터 마이애미 CF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샬럿 FC VS 인터 마이애미 CF
메이저리그 축구,mls 플레이오프,메이저리그 사커 경기,mls 플레이오프 일정,mls컵 일정,메이저리그사커 통계,mls 축구,mls 일정,mls 결과,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시애틀 사운더스 FC의 유리한 사건]1.시애틀 사운더스 FC는 며칠 전 인터 마이애미 CF와 홈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4경기 무패행진(3승1무, 3연승 중)을 이어갔습니다.2...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